'지옥' 김도윤 "박정민 보고 '저 배우 뭐지?'란 생각…긍정적인 자극 받아" [MD인터뷰③]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김도윤이 배우 박정민에게 긍정적인 자극을 받았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감독 연상호)에서 화살촉 BJ 이동욱을 연기한 김도윤을 8일 오전 화상으로 만났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지옥'은 사람들이 지옥에서 온 사자에게 지옥행을 선고받는 혼란스러운 상황 속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과 사이비 종교단체 새진리회가 대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지난달 19일 공개 하루 만에 넷플릭스 전 세계 시리즈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김도윤은 새진리회를 맹렬히 추종하는 집단인 화살촉 리더 이동욱 역을 맡았다. 정진수 의장의 교리에 푹 빠져 인터넷 방송을 하며 새진리회를 따르던 이동욱은 지옥행이 결정된 자의 신상을 파헤치고 죄를 폭로하는가 하면 직접 단죄하는 지경에 이르른다. 김도윤은 다년간의 연기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광기에 가까운 이동욱을 잘 표현해냈다.

그는 이동욱 외에 도전하고 싶은 등장인물로 새진리회 2대 의장 김정칠을 꼽았다. 그는 "새진리회에 코미디 요소도 있다고 생각했다. 재밌더라. 내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1번은 이동욱이겠지만 두 번째로 고르라면 김정칠 의장"이라고 말했다.

방송국 PD 배영재로 극을 이끈 박정민을 두고는 "'저 배우 뭐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같이 연기하는데 절 건들여주는 것이 있었다. 긍정적인 다른 연기를 시도하게 하는 자극을 주는 배우였다"라고 극찬했다.

배우 원진아는 배영재의 아내 송소현을 통해 실감나는 모성애 연기를 보여줬다. 김도윤은 "전 결혼해서 아이를 키우는데 '결혼도 안 하고 아이도 안 낳아본 배우가 어떻게 모성애를 잘 표현할 수 있지?'라는 생각에 너무 놀라고 한편으로는 질투도 났다"라고 털어놨다.

[사진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