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취향 저격 뮤지컬영화 "스필버그 감독의 마법"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2022년,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모두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선사하고 있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한국 관객들의 취향을 저격한 새로운 뮤지컬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자신을 가둔 환경과 운명에 순응하지 않고 자신만의 세상을 꿈꾸는 ‘마리아’와 ‘토니’의 사랑과 용기를 그린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뮤지컬 영화의 국내 열풍을 이어갈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미제라블'(2012), '라라랜드'(2016), '알라딘'(2019)에 이르기까지, 국내 관객들은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뮤지컬 영화에 열렬한 애정을 보이며 놀라운 흥행작들을 탄생시켜 왔다.

먼저, 지난 2012년 개봉한 영화 '레미제라블'은 ‘장발장’을 소재로 용서와 구원에 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아내며 국내 관객 593만 명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이 영화는 마법이다”라는 찬사와 함께 세계 유수 영화제를 석권한 '라라랜드'는 히트곡 ‘City Of Stars’를 탄생시킨 데 이어 375만 명의 관객을 동원, 2017년부터 세 차례의 재개봉을 진행했을 만큼 뜨거운 사랑을 얻었다.

여기에 디즈니 라이브 액션으로 스크린에 돌아온 영화 '알라딘'은 눈과 귀를 사로잡는 퍼포먼스와 현대적 재해석이 더해진 스토리를 선보이며 1,272만 명의 관객을 기록했다. 장기 상영을 이어간 '알라딘'은 2019년 한국 박스오피스 흥행 4위에 등극, 국내 관객들의 뮤지컬 영화 사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에 새해 극장가를 책임질 단 하나의 뮤지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에도 관객들의 뜨거운 이목이 집중된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최근 제7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3관왕을 석권하며 압도적 마스터피스의 탄생을 알린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영화연구소(AFI, American Film Institute)가 선정한 2021년 올해의 영화상을 수상, 제27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 로튼 토마토 신선도 92%(1/17(월) 오후 6시 기준)를 기록한 작품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국내 개봉 이후 관객들의 열렬한 호평 역시 이끌고 있어 눈길을 끈다. “믿고 보는 스필버그와 그에 걸맞은 연출력!”(네이버 xxmo***), “스토리는 로맨틱하고, 퍼포먼스는 역동적이고, 연출은 완벽하고, 메시지는 뜨겁다!”(네이버 has***), “처음부터 끝까지 눈과 귀가 황홀한 영화”(네이버 anes**), “촬영이나 편집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까지 흠잡을 데 없다”(익스트림 무비 세*), “원작이 가진 단단한 힘과 현대의 섬세한 기술이 만나면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준다”(익스트림 무비 녹***), “영상과 음악만으로도 숨 막히는 영화”(CGV bb****), “뮤지컬 장르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보시길!”(CGV dud****)과 같은 실관람객의 리뷰들이 쏟아진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화려한 영상미와 탄탄한 스토리,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퍼포먼스로 한 편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어 앞으로 이어갈 뮤지컬 영화 열풍에도 기대감을 더한다.

전 세계 뮤지컬 영화의 흥행 판도를 주도하는 한국 관객들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한 웰메이드 뮤지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사진 = 디즈니]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