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디앤에이' 뮤직비디오 14억 뷰 돌파…통산 2번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디앤에이(DNA)' 뮤직비디오가 14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디앤에이(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0일 오후 5시 18분경 1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디앤에이(DNA)'는 도입부의 휘파람 소리와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인 노래로,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라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디앤에이(DNA)'와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당시 '디앤에이(DNA)'는 '핫 100'에 85위로 진입한 뒤 4주 연속 차트인하는 동안 최고 67위를 찍었고,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는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디앤에이(DNA)'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4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디앤에이(DNA)', 13억 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11억 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10억 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8억 뷰의 '피 땀 눈물',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 뷰를 기록한 '쩔어', '세이브 미(Save ME)', '버터(Butter)', 5억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4억 뷰의 '봄날',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각 3억 뷰를 넘긴 '상남자'와 '블랙 스완(Black Swan)', 2억 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다이너마이트(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 뷰를 돌파한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트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레리티(Singularity)',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Dynamite)' B-side, 아이 니드 유(I NEED U)' (Original ver.), '에고(Ego)', '인터루드 : 섀도우(Interlude : Shadow)', '에피파니(Epiphany)' 등이다.

[사진 = 빅히트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