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밤이 되어줄게', 웰메이드 청춘 음악 드라마로 남았다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SBS 일요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극본 서정은 해연 연출 안지숙)가 한 편의 청춘 음악드라마를 완성했다.

지난 23일 막을 내린 '너의 밤이 되어줄게'는 몽유병을 앓고 있는 월드스타 아이돌과 비밀리에 이를 치료해야 하는 신분 위장 입주 주치의의 달콤살벌한 멘탈 치유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방송 전부터 화려한 라인업으로 주목을 받았던 '너의 밤이 되어줄게'에는 배우 정인선, 이준영을 비롯해 장동주, 김종현(뉴이스트), 윤지성, 김동현(AB6IX) 등이 출연했다.

더불어 일본, 홍콩, 대만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전역뿐만 아니라 북미, 남미, 호주, 유럽, 중동 지역의 방송채널 및 플랫폼들과 잇단 계약에 성공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과 12회의 여정을 함께 했다.

실제 아이돌 캐스팅은 K-POP을 사랑하는 동남아, 미국, 남미, 유럽까지 영역을 넓혀 팬심을 저격하는 데 성공했다. 그 중심에는 이들이 선보이는 음악과 무대 등이 자리했다.

극 중 아이돌 밴드 루나(LUNA)는 '뷰티풀 브레이크업(Beautiful Breakup)'을 시작으로 '러브 파라노이아(Love Paranoia)', '너의 밤이 되어줄게', '러브 원 데이(Love one day)'(태인 solo) 등의 음원을 실제로 발매하며 드라마와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콘텐츠로 극에 한층 몰입하게 했다. 특히 국내외 실력파 프로듀서 등이 음악에 참여한 데 이어 실제 아이돌 그룹 출신 멤버들이 참여한 음악은 발매 직후 주요 음원 차트에 진입하는 등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달콤·살벌한 로맨스와 청춘들의 이야기로 설렘과 웃음을 유발한 '너의 밤이 되어줄게'. 각각의 캐릭터들이 가진 서사와 화려한 무대까지 종합선물세트 같은 작품으로 남게 됐다.

[사진 = 빅오션이엔엠, 슈퍼문 픽쳐스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