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컨퍼런스 'IBC 2022' 5월11일 광주 조선대에서 개최

[마이데일리 = 이석희 기자]오는 5월 11일 광주광역시 조선대학교에서 블록체인 컨퍼런스 ‘IBC 2022’가 개최된다.수도권이외의 지역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관련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종합 IP(지식재산) 투자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회장 조성목)과 조선대학교가 공동주최하고 매경미디어그룹의 엠블록 주관하에 ‘Blockchain의 현재와 미래, 현실과 잠재적 가능성, 기회를 보다’를 주제로 조선대학교 e-Sports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아이피샵은 음원, 시각예술작품, 캐릭터 라이선스, 특허 등 전 분야의 IP거래가 가능한 오픈마켓형 IP투자 플랫폼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거래가 가능한 글로벌 플랫폼이다.

IBC 2022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4차 산업 시대에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 호남지역의 기업과 젊은 청년들에게 동등한 기회와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또한, 지역 상생 산업의 활성화와 함께 전국적인 블록체인 통합 인프라 구축을 모색하며 그동안 이해하기 어려웠던 블록체인의 면면과 NFT와 같은 실제 기술 사용 시연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화폐 금융 시장 전문가,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관련 전문가 등이 대거 참가해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 및 활용, 발전을 위한 발표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전문가 좌담회 및 블록체인 관련 각종 시연 등은 물론 비오(BE’ O), 백지영, 정동하 등 유명가수들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 잠재적 가능성 등을 망라하는 발표가 펼쳐진다.

컨퍼런스는 「Part 1.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와 「Part 2. 블록체인의 실제 활용」 총 2개 세션이 진행되며, 디지털 화폐 금융 시장 전문가 안유화 교수, 블록체인 연구 전문가 박성준 교수, 한국NFT콘텐츠협회 이사 배운철 교수, 매일경제 김용영 기자, 법무법인 율촌 박영윤 변호사가 블록체인과 NFT에 대한 폭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피샵 관계자가 설명하는 아이피샵의 비전 및 비즈니스 모델 소개를 통해 블록체인이 실제 활용되고 있는 NFT 트렌드를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광주광역시 창업경진대회 홍보 및 아이피샵을 비롯한 IT·블록체인·NFT 등 호남지역 관련 기업 채용 박람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참여 희망 시 IBC 202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참석자를 위해 실시간 스트리밍 플랫폼도 제공한다.

이석희 기자 goodluc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