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 정우성 "친구 잘 둬서 나도 '월드 스타' 대접받아…칸 환대, 이정재 덕분" [MD인터뷰①] (여기는 칸)

[마이데일리 = 칸(프랑스) 김나라 기자] 배우 정우성이 '깐부'이자 '헌트' 감독 이정재와 칸영화제를 찾은 소감을 밝혔다.

'헌트' 주역 정우성은 21일 오전(현지시각) 프랑스 칸 팔레 드 페스티발에서 마이데일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헌트'는 제75회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 초청작이자 '월드 스타'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이다.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이정재)와 김정도(정우성)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첩보 액션 드라마를 담았다.

정우성은 극 중 박평호의 동료이자 라이벌인 안기부 소속 국내팀 김정도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정우성은 이번 작품을 통해 액션은 물론이며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딜레마를 깊이감 있게 표현해냈다.

특히 그는 지난 1999년 영화 '태양은 없다' 이후 무려 23년 만에 '절친' 이정재와 협업에 나서며 화제를 더했다. 더불어 정우성은 '헌트'로 2008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 이어 14년 만에 다시 칸 레드카펫을 밟았다.

이날 정우성은 "칸의 환대는 다 친구 덕분이다"라며 "친구를 잘 둬서, 저도 덩달아 '월드 스타' 대접을 받고 있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내 그는 "여러 의미가 함께 내포되어 있는 심정이라, 정말 값지다. 값지고 값진 순간이라, 좀 더 차분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거 같다"라고 감격스러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정우성은 "'헌트' 완성본은 칸에서 처음 봤다. 감독님이 칸영화제 때 선물처럼 뜯어보라고 그러신 건지, 안 보여주셨다. 뤼미에르 극장에 함께 들어가기 전에 '자기가 잘 봐야 하는데' 그 얘기를 하시더라"라고 전했다.

또한 정우성은 '헌트'에 대해 "저는 '헌트'가 완성되기까지 이정재 감독님 옆에서 처음부터 지켜봐왔던 사람이다. 감독님이 주변의 얘기 속에서 계속 고민하고 수정해나가는 그러한 시간 속에서, '이 정도면 우리가 같이 한 바구니에 담겨 깨지더라도 후회없는 최선이겠구나. 준비가 된 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 함께하게 된 것"이라고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칸영화제에서 세계 최초 첫선을 보인 '헌트'는 올여름 개봉 예정이다.

[사진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