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전 동료 "손흥민 득점왕 할 수 있어...토트넘 UCL 진출시킬 것"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토트넘 출신 디미타르 베르바토프(41)가 손흥민의 득점왕 도전을 응원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우 로드에서 열리는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에서 노리치 시티를 만난다. 토트넘은 승점 68점으로 4위다. 홈팀 노리치는 승점 22점으로 최하위다. 노리치는 강등이 확정된 상황이고 토트넘은 4위를 지켜야 하는 상황이다.

토트넘은 이기면 4위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진출한다. 비겨도 4위 자리를 지킬 가능성이 높다. 토트넘이 비기고 아스널이 에버턴을 잡는다면, 두 팀의 승점이 같아진다. 하지만 골득실차에서 토트넘이 현재 15점을 앞선다. 아스널이 에버턴을 15점 차 이상으로 이겨야 한다. 만약, 토트넘이 노리치에 패하고 아스널이 에버턴을 이기면, 4위 자리가 바뀌게 된다.

손흥민은 득점왕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리그 21골로 득점 2위다. 득점 1위는 22골을 넣은 모하메드 살라다. 살라는 리버풀의 리그 최종전에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살라는 지난 15일 열린 FA컵 결승에서 부상을 당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은 "살라의 몸 상태가 우선이다"라고 밝혔다. 손흥민은 1골을 넣으면 공동 득점왕, 2골 이상 넣으면 단독 득점왕이 가능하다.

영국 매체 '미러'는 22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토트넘에서 활약한 공격수 베르바토프가 EPL 최종전에 대해 예측했다"라며 "최종전은 유일하게 10경기가 동시에 열린다. 리그 우승팀, UCL 진출팀, UEFA 유로파리그(UEL)와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진출팀, 강등팀 등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르바토프는 토트넘의 승리를 예측했고 손흥민이 살라를 제치고 EPL 득점왕이 되길 바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베르바토프는 "가자 토트넘! 이기면 토트넘은 UCL에 진출한다. 멋진 시즌이 될 것"이라며 "손흥민이 득점왕이 되길 바라고 있다. 그는 1골 이상 넣어야 하고 살라를 앞서려면 2골을 넣어야 한다. 손흥민은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토트넘은 UCL 진출권을 확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베르바토프는 맨유가 최종전에서 크리스털 팰리스를 2-1로 잡고 UEL 진출권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리그 우승팀은 맨체스터 시티로 예상했다. 리버풀이 울버햄턴 원더러스를 잡을 것으로 봤지만, 맨시티도 애스턴 빌라를 잡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강등권 경쟁은 리즈 유나이티드가 이길 것으로 예측했다. 리즈가 브렌트포드를 2-1로 잡고 번리가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1-1로 비길 것으로 내다 봤다.

[사진 = AFPBBNews]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