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월드클래스 슈팅' 손흥민 레스터시티전 원더골, EPL 올해의 골 후보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손흥민의 레스터시티전 원더골이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골 후보에 선정됐다.

프리미어리그는 25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21-22시즌 최고의 골 후보 1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손흥민이 지난 1일 열린 레스터시티전에서 성공시킨 득점은 올해의 골 후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지난 2019-20시즌 번리전 원더골 이후 통산 2번째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골 수상에 도전하게 됐다.

손흥민은 레스터시티전에서 후반 34분 페널티지역 오른쪽 외곽에서 왼발 슈팅으로 쐐기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이 왼발로 강하게 감아찬 슈팅은 골문 상단 구석으로 빨려 들어갔다.

레스터시티의 로저스 감독은 경기 후 손흥민의 득점에 대해 "월드클래스 슈팅이었다. 그런 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는 것은 없다"는 뜻을 나타냈었다. 영국 BBC 역시 '손흥민이 올 시즌 최고의 골 후보 중 하나를 성공시켰다'며 극찬했었다.

한편 손흥민의 레스터시티전 득점과 함께 살라의 맨체스터 시티전 득점, 호날두의 토트넘전 득점 등이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골 후보에 올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