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인천, 원래 외지인 모여사는 곳” 국힘 “이부망천 넘는 망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인천은 원래 외지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이부망천’(이혼하면 부천, 망하면 인천)을 뛰어넘는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동아일보에 따르면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인천에 연고가 없는 건 이재명 후보 본인인데, 본인이 근본 없이 출마해놓고는 왜 엄한 인천 시민들을 무근본 외지인으로 만들어버리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부망천을 가볍게 뛰어넘는 망언 중에 망언이라고 본다. 인천이, 계양이 호구인가? 이제 지켜보는 것도 힘들 지경이다. 인천 시민들은 오죽하시겠냐”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가질 수 없다면 부숴 버리겠다 뭐 이런 것인가? 이재명 후보님! 제발 정신 차리시라. 자신의 기행을 정당화하기 위해 타인의 정체성을 깔아뭉개는 건 동네 무뢰배나 할 짓”이라며 “텃밭으로 도망가 오차범위 내로 추격당한 순간 이미 이 후보의 정치생명은 끝난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 위원장은 이날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서 “계양 구민들께서는 두 가지 선택을 제시 받고 있다. ‘연고 있는 사람이냐? 유능한 사람이냐?’ 그래서 연고 가지고 자꾸 따지는 경향이 상대후보에게 있다”며 “내세울 게 연고밖에 없으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인천이 원래 외지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 뭐 원주민도 있겠지만, ‘해불양수’가 인천에서 주로 쓰는 유명한 말이다. 바다는 강물을 가리지 않는다. 유능한 그리고 영향력 큰 정치인이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된다. 이런 기대가 더 많으신 것 같다”고 어필했다.

그러면서 ‘잘 오셨다’는 분들이 훨씬 많은 것 같고, 물론 ‘잘못 왔다’는 사람이 한두 명씩 있기는 한데, 그건 극히 소수인 것 같다”고 주장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