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MB 석방은 만시지탄…누가봐도 文 정치보복 수사였다"

▲사진 =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 블로그 캡처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8·15 광복절 특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홍 당선인은 29일 페이스북에 "박연차 리스트 사건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자진케 했다는 이유로 정치보복 수사를 받고 투옥되었던 이명박 전 대통령이 형집행정지로 석방된 것은 만시지탄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홍 당선인은 "가족기업인 다스는 형인 이상은 씨 소유였는데 MB 운전사를 꼬드겨 MB 것이라고 자백받은 후 횡령으로 몰아가고 삼성에서 워싱턴 에이킨검프에 지급한 돈은 법률 고문료인데 BBK 소송 대가로 둔갑시켜 뇌물죄로 몰아간 것은 누가 보더라도 문재인 전 대통령의 정치 보복 수사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권이 바뀌었음에도 아직도 문 정권이 덮어씌운 그 악성 프레임이 그대로 작동해 지금도 일방적으로 MB를 비난하는 것은 참으로 유감"이라며 "뒤늦게나마 바른 결정을 해준 윤석열 대통령께 감사드리고 8·15특사로 이 잘못된 정치보복을 부디 바로 잡아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근 시민단체가 요구한 대구시 관사 폐지에 대해선 반대의 뜻을 밝혔다.

홍 당선인은 페이스북에 추가로 글을 올리고 "관사 폐지 문제가 쟁점이 되고 있다"며 "그 쟁점의 중심은 5공 시대 지방 청와대로 불릴 만큼 대통령이 지방 순시 때 잘 숙소를 마련하느라 만든 호화 지방관사를 폐지하자는 측면에서 시작된 것이고 공직자가 지방 근무 때 기거할 숙소를 제공해 주는 것은 그런 호화 관사 문화와는 다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군대대장이상, 부장검사, 부장판사, 경찰서장 등 이상의 공직자분들이 지방근무 시 제공하는 숙소는 종래 관사 문화와는 전혀 다른 것"이라며 "근무지를 옮길 때마다 집을 사고팔아야 한다면 누가 공직을 맡으려고 하고 지방에 내려가려고 하겠나"라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