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더 뜨겁게, the Reds'...태극전사, 카타르 WC 슬로건 확정!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카타르 월드컵 슬로건이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이하 협회)는 22일 “카타르 월드컵에서 태극전사를 응원할 때 사용할 슬로건으로 ‘더 뜨겁게, the Reds'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슬로건 문구는 한국대표팀의 카타르 현지 훈련 캠프와 숙소, 미디어 센터 등에 부착될 예정이다. 또 월드컵 기간 중 국내에서 진행될 거리응원과 ‘붉은악마’ 서포터즈의 응원가, 각종 응원 물품,축구대표팀의 마케팅 상품에도 활용된다.

해당 슬로건은 대한축구협회와 ‘붉은악마’가 공동으로 지난 8월 13일부터 24일까지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했다. 이번 공모에는 총 4만 2천여 개의 문구가 접수됐다. 이는 지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때보다 12배 늘어난 수치다.

당선작을 제출한 여성 축구팬 임수정 씨에게는 카타르 월드컵 한국대표팀의 조별리그 첫 경기 우루과이전을 현장에서 관전할 수 있는 항공, 숙박, 티켓이 제공된다.

이정섭 대한축구협회 경영본부장은 슬로건 ‘더 뜨겁게, the Reds' 에 대해 “최초로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이라 한국은 추운 날씨지만, 6월에 열린 역대 어느 월드컵보다 더 뜨거운 응원 열기를 만들어 보자는 의미를 잘 담았다”고 밝혔다.

월드컵 응원 슬로건은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됐다. Be the Reds(2002), Reds go together(2006), 승리의 함성, 하나된 한국(2010), 즐겨라 대한민국(2014)에 이어, 지난 러시아 월드컵 때는 We, the Reds가 채택돼 응원 분위기를 끌어올리는데 기여했다.

한국 대표팀은 11월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28일 오후 10시에 가나, 12월 3일 오전 12시에 포르투갈을 차례로 상대한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