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준호의 WC 향한 간절함..."하루하루가 마지막이라는 생각"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손준호가 월드컵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9월 A매치 친선전을 갖는다. 대표팀은 지난 23일 펼쳐진 코스타리카전에서는 황희찬의 선제골과 손흥민의 동점골에 힘입어 2-2 무승부를 거뒀다.

약 1년 만에 대표팀에 복귀한 손준호는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에서 후반전에 교체 투입됐다. 손준호는 후반 20분 정우영 대신 그라운드를 밟으며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소화했다. 손준호는 후반 45분 날카로운 슛을 시도하기도 했다.

손준호는 “대표팀에 다시 돌아오기까지 힘들었다. 경기에 나설 수 있어 영광스럽고 행복했다. 득점까지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실점한 것에 대해 선수들도 모두 생각하고 있다. 강팀을 상대할 때 수비적인 부분이나 조직적으로 준비를 더 해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코스타리카전에는 경기를 주도하면서도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1.5군인지 2군인지는 크게 영향이 없다. 코스타리카도 국가를 대신해 경기에 나서기 때문에 모든 경기가 중요하다. 아쉬움은 분명 있는 경기였다”고 덧붙였다.

손준호에게 이번 9월 A매치는 월드컵 최종명단에 승선할 수 있는 사실상의 마지막 기회다. 손준호는 “이번에 소집하면서 하루하루가 마지막인 것처럼 준비를 했다. 짧은 시간이라도 모든 걸 보여드리려고 했다. 한 경기 남았는데 월드컵 무대에 나가고 싶고 제가 가진 장점들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다.

강점으로는 역시 빌드업을 꼽았다. 손준호는 “빌드업을 도와주면서 좌우 전환에 강점이 있다. 또 활동량을 바탕으로 수비에서도 도움을 주고 싶다. 이번 소집이 처음이 아니라 빠르게 팀 플레이에 녹아들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손준호는 마지막으로 “많은 팬들이 오셔서 응원을 해주시면 좋은 경기력과 승리로 보답해드리고 싶다. 매일 최선을 다해 월드컵 승선 확률을 높이고 싶고 소속팀에 돌아가서도 부족한 부분을 잘 준비할 것이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