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당시 엄마와 함께 있었던 7세 딸, 죄책감 느끼고 있었다? (‘금쪽같은 내 새끼’)

[마이데일리 = 임유리 기자]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엄마를 잃은 7세 금쪽이가 죄책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27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오은영 박사는 사고 당시 엄마와 함께 현장에 있었던 둘째 금쪽이에 대해 걱정했다.

이날 7세 딸과 금쪽이 아빠의 일상을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걱정을 드러내며 사고 이후 딸의 상태에 대해 물었다.

그러자 금쪽이의 아빠는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게 해맑고 사람들 앞에서도 스스럼없이 얘기를 많이 하는 편인데 잠잘 때만 되면 많이 우울해한다”며 딸의 상태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금쪽이의 아빠는 “계속 엄마를 찾고 사진 보면서 울기도 한다. 한동안은 사진과 영상을 전혀 못 봤다. 엄청나게 울었다. 매일 밤 울었는데 요즘엔 많이 줄었다. 본인도 그냥 삼키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에 오 박사가 “사고 당시에 엄마가 온몸으로 본인을 보호했다는 걸 알고 있냐”고 묻자 금쪽이 아빠는 “알고 있다”라며, “알고 있어서 가끔 엄마 대신 자기가 없었으면 어땠겠냐고 그런 얘기를 한다. 왜 우리 엄마냐고 그렇게…”라고 말하며 말을 잇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오 박사는 “지금은 둘째가 어리긴 하지만 너무 부적절하게 죄책감을 느끼지 않도록 꺼내놓고 다루는 과정이 필요할 거 같다”라고 말하며 본인이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사진 =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방송 캡처]

임유리 기자 imyo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