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웅, 6년 공장 근무 거짓이었나? "해당 업체, 정규직 일한 적無" [MD이슈]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상해 전과, 학교 폭력 등 각종 논란으로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하차한 황영웅에 대한 거짓 경력 의혹이 제기됐다.

28일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에는 '신동엽부터 털어보자! 황영웅 팬들 소름돋는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진호는 황영웅에 대해 "가난했다, 흙수저다 모두 사실이 아니다. 어머니 홀로 일한 것도 사실이 아니다. 황영웅의 아버지는 어렸을 때 에쿠스를 끌 정도로 어느 정도 경제력을 갖고 있었다. 원룸 분양 사업을 해 울산에서 꽤나 잘됐다고 한다. 어머니는 어린이집을 하다가 접고 다시 열고 했다. 어린이집 개설하는 비용이 굉장히 많이 든다고 한다"며 "아버지도 계속해서 일을 해왔는데 왜 스스로 아버지의 존재를 지우는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진호는 앞서 황영웅이 6년 동안 공장에서 근무한 경험을 언급하며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진호는 "황영웅 씨가 사과문을 통해 6년 동안 공장에 성실하게 다녔다고 했다. 그렇다면 일한 회사가 어디일까?자동차 부품 업체에 일했다고 주장했다. 황영웅 씨가 입고 있는 유니폼은 D업체의 유니폼"이라며 "당시 관계자에 따르면 황영웅 씨는 계약직 인턴으로 잠시 근무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정규직이 아니라는 게 중요하다. 이 업체는 정규직이 아닌 인원에 대해 2년 이상 두지 않는다. 2년 이상 일을 하게 되면 정규직으로 전환하게 되어있다. 정규직으로 전환이 안된다.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2년 마다 계약직 직원을 내보내고 새로운 계약직 직원을 뽑는다. 정규직이 아닌데 6년을 일했다? 이 업체에서는 황영웅 씨가 일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진호는 "유일한 가능성이 한 가지 있다. 이 업체 내에 또 다른 하청업체가 상주해서 일한다고 한다. 거기에서 일을 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황영웅 씨를 6년 동안 일을 했다고 증언해주시는 분이 없었다. 업체 분들은 서로 다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황영웅은 앞서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해 "자동차 부품 하청업체에서 생산직으로 6년 넘게 근무하다가 노래가 포기가 안돼서 사직서를 내고 무작정 올라왔다"고 밝혔다.

또한 과거 논란을 인정하면서 황영웅은 "20대 중반 이후 수년 간 공장에서 근무하며 성실한 삶을 배워왔다. 어린 시절 꿈이었던 노래를 다시 시작하고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도 하게 되었다. 노래가 간절히 하고 싶었고, 과거를 반성하며 좋은 사회 구성원이 되고자 노력하고 싶었다"며 "저의 잘못과 부족함을 용서해달라. 그리고 부디 과거를 반성하고 보다 나은 사람으로 변화하며 살아갈 기회를 저에게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사과문을 전한 바 있다.

[황영웅/사진 = MBN '불타는 트롯맨']

박서연 기자 lichts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