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3' 이준혁 "마동석, 촬영 후 밤새 회의…만나온 선배 중 최고" [MD인터뷰③]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이준혁이 배우 마동석과의 연기 합을 돌이켰다.

영화 '범죄도시3'로 돌아온 이준혁을 30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에서 만났다.

'범죄도시3'는 베트남 납치 살해범 검거 7년 뒤 서울 광역범죄수사대로 넘어간 대체불가 괴물 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동료들과 신종 마약 '하이퍼'를 둘러싼 진실을 파헤치면서 '한국 빌런' 주성철(이준혁), '일본 빌런' 리키(아오키 무네타카)와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프랜차이즈 '범죄도시'의 세 번째 후속작으로, 1,269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도시2'에 이어 이상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수일째 실시간 예매율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인 '범죄도시3'는 한국영화 구원투수로 나설 채비를 마쳤다.

이준혁이 '범죄도시'의 조선족 조폭 두목 장첸(윤계상), '범죄도시2' 속 피도 눈물도 없는 살인마 강해상(손석구)의 바통을 이어받아 마석도에 맞선다. '범죄도시3'를 위해 20kg 이상 '벌크업'한 이준혁은 수려한 외모와 정반대인 극악무도 주성철을 흡인력 있게 끌어간다.

마동석과는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로 인연이 됐고 마동석이 이준혁에게 직접 '범죄도시3' 출연 제의를 했다. 이준혁은 "지금껏 만나온 선배 중 최고다. 영화를 사랑하는 마음이 제일 배울 점이다. 촬영 끝나고 회의를 밤새 한다"고 격찬했다.

두 배로 거세진 마석도에 대적하면서 공포감을 느끼기도 했다고. 이준혁은 "마석도가 괴물 형사라는 칭호가 있잖냐. 새로운 기술까지 장착해왔다. 펀치도 쓰리 콤보다. 전에도 무서웠는데 더 강해졌다"고 회상했다.

'범죄도시3'는 31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사진 =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