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항공권 취소 위약금 관련 신규 서비스 출시 예정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제주항공이 신한EZ손해보험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 편의 제고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신한EZ손해보험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2월 신한EZ손해보험과 함께 여행자보험 가입 절차를 개선한데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잠재적인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여행객들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2월부터 신한EZ손해보험과 함께 여행자보험 가입 절차를 개선하기 위해 항공권 예약절차에 여행자보험 구매기능을 추가하고, 가입 단계 축소와 사용자 환경·경험(UI·UX) 개선 등을 진행했다. 또 2명 이상 함께 가입시 보험료 5% 할인과 제주항공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도 홈페이지에서 여행자보험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제주항공과 신한EZ손해보험은 신규 서비스인 '수수료 안심플러스' 출시도 앞두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항공권을 발권한 후 취소할 때 발생하는 취소 위약금을 최대 90%까지 보상해 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수수료 안심플러스는 출발 1일 전까지 불가피하게 취소하는 경우도 포함돼 있어 고객 편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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