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카페? 중요한 건 전문성... 셀렉토커피 경쟁력 주목

최근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맞이하고 있다. 이른바 '테마 카페'의 성장 때문이다. 예전부터 존재했던 북 카페, 보드게임 카페 등을 넘어, 최근 들어서는 더 세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잡지 카페, 만화 카페, 스터디카페, 족욕 카페 등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테마 카페는 독특한 서비스로 화제가 됐지만 음료보다 제공되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자연히 전문 카페보다는 음료의 질이 떨어진다. 따라서 일반 카페 프랜차이즈가 이 테마 카페들과 차별화를 두려면 더욱더 메뉴의 품질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이에 전문적인 메뉴 경쟁력을 갖춘 카페 브랜드가 2020년 대세 카페 프랜차이즈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는 스페셜티 커피가 생소하던 시절부터 다섯 가지로 구성된 스페셜티 아메리카노를 제공해왔다. 국내 스페셜티 커피의 선구자 격으로 원두의 품질과 커피 맛도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인 카페 프랜차이즈에서 아메리카노를 기본 메뉴로 터부시하는 것과 달리, 셀렉토커피는 아메리카노를 총 다섯 가지로 구성하며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았다. 맛도 한국 소비자에게 인기가 좋은 다크한 맛부터 꽃향기, 산미, 견과류의 고소함 등 다양하게 구성돼, 매일 취향에 맞는 커피를 마시는 커피 마니아층을 단골로 형성할 수 있다.

셀렉토커피는 이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전체 커피의 품질을 더욱더 향상하기 위해, 본사가 직접 관리하는 전문 로스팅 센터까지 설립했다. 셀렉토커피의 로스팅 하우스에서는 원두마다 스마트 로스팅 기법을 적용해,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며 커피 맛을 극대화한다. 또 생두 선정부터 로스팅까지 본사가 직접 관리하며 유통 마진을 줄여 원두의 가성비까지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베리에이션 음료와 디저트 또한 차별화된 구성을 자랑한다. 셀렉토커피는 강력한 메뉴 개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즌마다 트렌드에 맞는 신메뉴를 선보였다. 트렌드 변화의 영향이 큰 카페 업계에서 가장 필요한 경쟁력을 구축함으로써 소비자가 뽑는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의 메뉴 및 연구 개발 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인정받고 있다.

한편, 셀렉토커피는 카페 프랜차이즈로서 전문성을 강화하며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셀렉토커피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특별 창업비용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셀렉토커피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