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호 MV 출연 조수아 "아이돌 연습생이 왜 지원했냐면…" ('스걸파')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스트릿 댄스 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에 가수 원호 소속사 연습생인 조수아가 출연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스걸파' 1회에선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인 조수아의 도전이 그려졌다.

이날 조수아는 댄스 크루 피닉스 소속으로 남다른 미모를 뽐내며 등장, 눈길을 끌었다.

그는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다"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한솥밥을 먹는 선배 원호의 '블루'(BLUE)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한 바 있다.

조수아는 "아이돌 연습생인데 '스걸파'를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어릴 때부터 춤추는 걸 좋아했다. 고향 청주에서 동네 댄스 학원에 다니다가, 중2 때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 가족들과 다 같이 서울로 올라갔다"라고 밝혔다.

이어 "'스걸파' 공지 뜨고 나서 무조건 하고 싶었다. 댄스 신에 있었다 보니까 열정있게 친구들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크루원을 모아 지원했다"라고 답했다.

'스걸파'는 10대들의 춤 싸움. 대한민국 최고의 여고생 크루를 선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사진 = 엠넷 '스트릿 댄스 걸스 파이터' 1회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