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개인별 맞춤 콘텐츠 제공 위해 ‘MPTI’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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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KB증권이 개인별 맞춤 콘텐츠 제공을 위해 ‘MPTI(마블콘텐츠선호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PTI’는 고객이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마블에서 최근 4주간 조회한 콘텐츠를 분석해 16개 콘텐츠 소비 습관으로 분류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16개 ‘MPTI’와 매칭된 유형별 대표적인 인물 소개를 접할 수 있다. 여기에서 매칭된 인물은 실제 MPTI가 아니라 KB증권에서 고객 흥미를 일으키기 위해 구성한 내용이다.

아울러 나와 비슷한 유형 투자고수 수익률과 대박주, 쪽박주 등을 살펴보고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고객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기 때문에 기존 설문방식보다는 고객 공감대 형성을 높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금융상품 등 정밀한 분석을 추가해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품과 친근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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