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보험영업·계약관리 지원 ‘K-BEST 차세대 시스템’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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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이 2일 ‘K-BEST 차세대 시스템’을 개시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왼쪽 아홉번째)과 프로젝트 참여 관계자, 임직원이 ‘K-BEST 차세대시스템’을 시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2일 ‘K-BEST 차세대 시스템’을 개시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왼쪽 아홉번째)과 프로젝트 참여 관계자, 임직원이 ‘K-BEST 차세대시스템’을 시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손해보험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KB손해보험이 2일 ‘K-BEST 차세대 시스템’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K-BEST 차세대 시스템은 누구나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보험영업·계약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전산시스템이다. 고객별 맞춤형 보험 설계와 심사, 관리, 지급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이번 K-BEST 차세대 프로젝트를 4개 서브 프로젝트(채널, 기간계, 데이터, 인프라)로 구분해 약 16개월간 개발·구축을 진행했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은 각 영업 채널 특성을 반영한 절차 간소화와 정보 입력 자동화 확대로 영업 현장에서 고객 집중도를 높여줄 전망이다.

또한 GA(법인보험대리점) 채널 실질적인 현장 지원을 위한 ‘GA 청약매니저 포털’도 함께 개시했다. 계약 심사 사유를 미리 분류해 보여주는 신호등 기능으로 심사 대기 없이 신속한 청약 업무가 가능하다. 축적된 데이터와 AI 기술을 적용한 ‘AI스마트 청약’으로 LC(보험설계사)별 설계 패턴과 고객 니즈를 고려한 최적화된 맞춤형 보험 설계도 지원한다.

장세원 KB손해보험 IT본부장 상무는 “IT기술 혁신과 현장 중심 IT서비스가 결합된 이번 프로젝트가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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