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 ESG 더블 임팩트 매칭펀드’ 참여 스타트업 모집

  • 0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스타트업 투자 프로그램 ‘하나 ESG 더블 임팩트 매칭펀드’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하나 ESG 더블 임팩트 매칭펀드는 하나금융이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그린테크 스타트업과 일자리 창출 능력·성장성이 있는 사회혁신기업에게 초기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더블 임팩트 투자 프로그램이다.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전 효과를 추구하는 더블 임팩트 투자 프로그램이다.

이번 참여 기업 모집은 총 2회차로 진행된다. 내달 24일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고, 6월 3일부터 8월 2일까지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신청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하나금융은 각 회차별 모집 종료 후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서류심사·현장실사를 거쳐 두 차례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해 신청기업 일자리 창출 능력, 성장성, 친환경 기술력, 사업역량 등을 심사한다. 총 30억원 규모로 최종 투자 기업을 결정한다.

또한 투자가 결정된 사회혁신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도 개최, 후속 투자를 결정할 벤처캐피탈 관계자와 함께 프로그램 결과를 공유한다. 기업 투자설명회(IR)를 진행한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사회혁신기업 지원으로 기업 성장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