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 체크카드 출시

Pick E(성준수)·I(기상호) 2종

가비지타임 체크카드./신한카드
가비지타임 체크카드./신한카드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신한카드가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가비지타임)’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는 네이버 웹툰과 연계해 인기 작품 ‘가비지타임’ 캐릭터를 디자인했다.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은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농구만화다. 누적 조회수 2억 8000만회, 회차별 평균 조회 수 140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10대, 20대 여성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가비지타임 Pick E 체크카드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 주장 ‘성준수’ 캐릭터로 디자인했고, 가비지타임 Pick I 체크카드에는 주인공 ‘기상호’ 유니폼을 입혔다.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는 생활 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한다. 선택 서비스를 MBTI 특성 중 외향성을 뜻하는 E형과, 내향성을 뜻하는 I형으로 분류해 2종으로 구성됐다.

공통 서비스로는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업종과 커피전문점 업종에서 이용금액 10%를 각 업종당 월 3000 마이신한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해외 이용금액 1%를 월 최대 1만 마이신한포인트 받을 수 있다

E형은 먼저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에서 이용금액 10%를 월 최대 3000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요식업종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 맛집’ 가맹점에서는 3, 6, 9회 이용 시 마다 1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I형은 음악(멜론·지니), OTT(유튜브·티빙), 도서(리디북스) 등 디지털 구독 영역에서 10% 혜택을 제공해 월 최대 3000 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된다. 10대 온라인 쇼핑몰 중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 온라인 쇼핑몰’에서 3, 6, 9회 이용 시마다 1000 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는 해외 겸용(MASTER)으로 발급되며, 첫 발급 시 발급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5월 31일까지 발급받은 고객 1000명을 추첨해 1000원 상당 ‘네이버 웹툰 쿠키’를 증정하며, 발급 후 1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등장인물 섬유향수, 캐릭터 카드팩 등 가비지타임 특별 굿즈도 증정한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