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청년 일자리 지원 직무박람회 개최

  • 0

/신한카드
/신한카드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신한카드가 사내벤처 아이즈(IZ)와 IT교육 스타트업인 팀스파르타공동 주관으로 온·오프라인 직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이달 29일, 30일 양일간 대전시 소재 한밭대학교와 전주시 소재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최근 IT채용 트렌드를 반영해 코틀린, 노드JS, 게임 개발 등 직무에 대해 핵심역량과 취업전략 등을 소개한다. 신한 쏠페이 ‘나의 지원금 찾기’를 이용해 1만여개에 달하는 국가지원금 중에 취업·교육 관련 지원금과 활용 방안을 안내한다.

각종 국가 지원금과 혜택을 한 번에 확인 가능한 신한카드 ‘나의 지원금 찾기’는 올해 1분기에만 누적방문횟수가 82만건을 넘었다. 이중 가장 많이 찾은 지원금은 ‘국민내일배움카드’다.

팀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또한 이러한 국비 지원 사업 일환으로 웹·앱 개발 과정부터 데이터 분석,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 디자인 등 영역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오는 5월 18일에 온라인 직무 박람회도 개최한다. IT·디자인 분야 현직자가 직접 생생하게 현장을 소개하고 경험을 공유한다.

한편 신한카드는 2016년부터 사내벤처 제도인 아임벤처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생활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취업준비 청년에게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청년 일자리 등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