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이색 프로모션으로 ‘가정의 달’ 특수 노린다

  • 0

어린이날 맞아 캐릭터 패키지·무료뷔페 등 가족 수요 유치 총력
카네이션 케이크·RC카 축제·스냅촬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 풍성

파라다이스 키즈 아틀리에 클래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 키즈 아틀리에 클래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호텔업계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가족 수요 잡기에 나서고 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부터 5월 5일 어린이날 대휴(5월 6일 월요일)로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기다린다. 

29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각사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에 맞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색 공간으로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RC카 축제, 아트 체험, 키즈 클래스 등 가족 콘텐츠 강화에 적극 나선다.

우선 초대형 서킷에서 RC카와 미니카 등 모형카를 직접 주행해 볼 수 있는 ‘2024 RC카 페스티벌’이 열린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 5월 12일까지, 파라다이스호텔부산에서는 이어 5월 13~19일 각각 펼쳐진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캐릭터 ‘조이’를 활용한 키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아트와 기술이 결합한 이색 작품을 체험하는 ‘해피 메모리 박스-에듀 플레이’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조이 대형 아트월을 색칠하고 스탬프 투어 등 미션 성공 시 선물을 제공한다.

이밖에 키즈 아뜰리에 클래스, 아트 도슨트 투어 등도 선보이며, 어버이날 선물을 위한 ‘카네이션 미니 케이크 만들기’ 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랜드평창 마이카 스위트 키즈룸. /이랜드파크
이랜드평창 마이카 스위트 키즈룸. /이랜드파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예스! 키즈’ 테마 이벤트로 어린이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

지점별로 체크인 시 웰컴 풍선 증정, 마술 공연, 버블 공연 등을 운영한다. 또 호텔 내 리테일 상품 구매 시 코코몽이 배달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켄싱턴호텔 평창,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등 호텔 2곳과 설악비치·가평·지리산하동·지리산남원·서귀포 등 리조트 5곳에서 열린다.

켄싱턴호텔 평창은 5월 3~5일을 패밀리 위크로 정했다. 어린이 고객에게 풍선 선물과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매일 저녁 마술공연도 1시간씩 펼쳐진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넓은 야외 부지를 활용해 어린이날 이벤트를 기획했다. 5월 4~5일 코코몽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부터 전문 액티비티팀과의 보물찾기, 스탬프투어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호텔 헬로키티 카멜리아 에디션. /롯데호텔
롯데호텔 헬로키티 카멜리아 에디션. /롯데호텔

연휴를 맞아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다수다. 

롯데호텔 제주는 헬로키티 인형을 선물로 주는 ‘헬로키티 카멜리아 에디션’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선착순 100실에 한해 유채꽃과 한라봉을 모티브로 한 ‘헬로키티 트윈 리미티드 에디션’도 마련했다. 연박 시 에이스 키즈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뷔페레스토랑 라세느에서는 ‘어린이날 런치 특선 뷔페’를 운영한다. 페이스 페인팅과 피에로 풍선 아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어버이날을 맞아 내달 7~10일에는 70세 이상 고객 대상 브런치와 디너를 반값에 제공한다.

위호텔제주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위호텔제주
위호텔제주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위호텔제주

위호텔제주에서도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호텔제주는 5월 5일 호텔을 이용하는 8세 이하 어린이에게 조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5월 한 달 간 인스타그램에 호텔 숲에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 시 로비라운지 커피 이용권과 경품 응모권을 증정한다.

신라호텔 키즈 아트 프로그램과 스냅촬영 패키지. /신라호텔
신라호텔 키즈 아트 프로그램과 스냅촬영 패키지. /신라호텔

서울에서 도심 속 호캉스를 가족과 함께 지내도 좋겠다. 

서울신라호텔은 가족 체험형 패키지에 주목했다. 아이 동반 고객을 위해 키즈 라운지 아트 프로그램을 포함한 ‘키즈, 플레이 앤 런’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만 3세~8세 아이에게 영어 그램책을 읽어주고 꽃꽂이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내달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진행한다. 

부모와 함께 호텔을 찾은 고객 대상 영빈관 등에서 촬영 후 액자에 넣어주는 스냅촬영 패키지 ‘아우어 메모리즈’와 어린이 고객을 위한 캐리커처도 제공한다.

한편 전국 신라스테이에서는 ‘해피 모먼트 위드 패밀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5월 이용 고객이 참여하는 사생대회와 백일장도 실시한다.

어린이날 야외행사 헤이 리틀 하얏트. /그랜드 하얏트 서울
어린이날 야외행사 헤이 리틀 하얏트.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어린이날을 맞아 중고차 거래 플랫폼 ‘헤이딜러’와 협업해 어린이 드라이빙 체험존을 내달 5~7일 개장한다.

야외 워터풀 가든이 어린이 카트장으로 변신해 아이가 전동차를 타고 트랙을 달릴 수 있다. 만 1세~6세까지 탑승 가능하다. 완주 후에는 추로스와 아이스크림을 완주 기념 선물로 제공한다. 호텔 GL층 현장을 방문해 체험 신청을 할 수 있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 카네이션 케이크. /한화호텔앤리조트
블랑제리 더 플라자 카네이션 케이크.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호텔앤리조트 더 플라자는 가정의 달 한정 ‘카네이션 케이크’를 출시한다.생화 카네이션 케이크과 초콜릿 카네이션 케이크 2종으로 구성했다.

5월 15일까지 블랑제리 더 플라자와 네이버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자녀나 부모 동반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각 호텔이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오래 기억될 한 해의 멋진 순간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