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0 [Sunday]
신동엽 "이영자, 내 중요부위 진짜 만지려…"
초미니 이수경, '허벅지 드러내며 아찔 등장'
김제동 "이문세, 승무원 소개팅 시켜주겠다며…" 굴욕 고백
김나영, 방송 녹화중 "은퇴하겠다" 깜짝 발언
[엔터테인먼트] 봉태규·이은, 지난 해 결별 '12년 연애 종지부'
[스포츠] 강동희-검찰 진실게임 시작, 향후 3대 쟁점은
[종합] 박시후 측, 카톡전문 공개 "A양 임신운운 상식 밖"
[TV/연예]
박규리, 미소년 변신 '잘 생겼다'
마이데일리 홈 > 포토/TV > TV
'미스코리아' 측, 한복+코르셋 논란에…"사실과 달라, 시대적 감각 가미" [공식입장]
19-07-12 19:02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2019 미스코리아' 측이 퓨전 한복쇼의 선정성 논란에 입을 열었다.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이하 '미스코리아') 측은 1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년도 미스코리아들의 고별행진 의상과 관련해 사실과 다른 보도와 소문이 있어 사실 관계를 분명히 밝힌다"라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이어 "논란이 되고 있는 퓨전 한복은 2019년 후보자들이 착용한 것이 아니고, 전년도인 2018년 미스코리아 진·선·미 7인이 고별행진을 진행하기 위해 입장하는 과정에서 입은 의상이다"라며 "따라서 '수영복 심사를 폐지하는 대신 퓨전 한복을 입혔다'는 지적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미스코리아' 측은 "해당 의상은 故 김대중 전 대통령 내외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한복을 제작했던 '김예진한복' 측이 전년도 미스코리아 본인들과 직접 디자인을 협의해 제작한 것이다"며 "'김예진한복'은 시대적 감각을 가미한 퓨전 한복 제작을 계속 시도해 왔으며, 이번 콘셉트로 일반 패션쇼도 기획 중에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2019 미스코리아대회를 '엄마와 나'라는 큰 주제로 구성했다. 의도치 않게 퓨전 한복 문제로 본 주제의 의미가 퇴색돼 안타까울 뿐이다. 향후 이런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다만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전파 또는 보도하는 행위는 삼가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11일 오후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는 이른바 '한복쇼'가 펼쳐졌다. 전년도 미스코리아 진, 선, 미 7인이 퓨전 한복 의상을 입고 등장한 고별행진이었다.

7인은 무대로 나오면서 저고리를 벗었고 그 탓에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날 정도로 높은 수위를 선보였다. 코르셋 디자인까지 추가되면서 시청자들은 "수영복 심사보다 더욱 충격적", "우리나라 전통 의상으로 뭐하는 것이냐" 등 강하게 지적했다.

이하 '2019 미스코리아' 측 입장 전문.

11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중 2부 전년도 미스코리아들의 고별행진 의상과 관련해 사실과 다른 보도와 소문이 있어 사실 관계를 분명히 밝힙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퓨전 한복은 2019년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이 착용한 것이 아니고, 전년도인 2018년 미스코리아 진·선·미 7인이 고별행진을 진행하기 위해 입장하는 과정에서 입은 의상입니다.
따라서 '수영복 심사를 폐지하는 대신 퓨전 한복을 입혔다'는 지적은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해당 의상은 故 김대중 전 대통령 내외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한복을 제작했던 '김예진한복'측이 전년도 미스코리아 본인들과 직접 디자인을 협의해 제작한 것입
니다. '김예진한복'은 시대적 감각을 가미한 퓨전 한복 제작을 계속 시도해 왔으며, 이번 콘셉트로 일반 패션쇼도 기획중에 있습니다.

한국일보E&B는 이번 2019 미스코리아대회를 '엄마와 나'라는 큰 주제로 구성했습니다. 의도치 않게 퓨전 한복 문제로 본 주제의 의미가 퇴색돼 안타까울 뿐입니다.
한국일보E&B는 향후 이런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전파 또는 보도하는 행위는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 = 유튜브 캡처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인기기사

권현빈, 행사장 들어오는 표정이…'그저 웃음만'
'다 보여줄 기세'…트와이스 정연, 확 젖힌 가디건
男변호사, 채연에 공개적 호감 표현…핑크빛 기류
'비키니가 작네'…신재은, 존재감 확실한 볼륨
'혹시 전라?'…치어리더, 다 벗고 몸매 자랑
 슬라이드
 슬라이드
 슬라이드
 
ID PW 로그인 | 실명확인 | 회원가입
울음
놀람
화남

운영원칙
 
MD칼럼
[고인배 두근시네마]
'여친남친', 놓치기
아까운 대만산 청춘영화
[이승록의 나침반]
'무릎팍' 광희는 대체 어딜 보는 걸까?
[김진성 야농벗기기]
계속 달려온 한국야구, 숨표 한번 찍자
포토 & 영상
 슬라이드
 슬라이드
 슬라이드
 슬라이드
 슬라이드
 슬라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