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균, 감격의 데뷔전 MVP “결승홈런, 정말 꿈만 같다”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정말 믿기지가 않는다.“

황재균이 빅리그 데뷔전에서 일을 냈다. 황재균은 29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 3연전 마지막 경기서 5번타자 3루수로 선발 출장해 4타수 1안타(1홈런) 2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데뷔전 첫 안타를 첫 홈런으로 장식했고, 그 홈런은 결승홈런이 됐다.

첫 타석 3루수 땅볼로 물러난 황재균은 0-2로 끌려가던 3회말 1사 1, 3루서 투수 앞 강한 땅볼 타구로 빅리그 첫 타점을 신고했다. 그리고 3-3 동점이던 6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서 카일 프리랜드의 3구째 90마일 포심 패스트볼을 제대로 받아쳐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쏘아 올렸다. 데뷔 경기서 첫 안타를 홈런으로 신고한 순간. 이후 삼진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샌프란시스코는 황재균의 결승홈런에 힘입어 콜로라도를 5-3으로 꺾고 시리즈 스윕에 성공했다. 샌프란시스코 구단은 경기 MVP로 데뷔 경기서 결승홈런을 쏘아 올린 황재균을 선정했다.

황재균은 경기 후 현지 인터뷰를 통해 “한 경기라도 뛰고 싶은 마음으로 미국에 건너왔는데 오늘(29일) 그 꿈이 이뤄져서 너무 기분이 좋고, 그 경기에 결승홈런을 쳐서 진짜 믿기지가 않는다. 꿈만 같다”라고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이어 “팀이 어려운 상황인 건 알고 있었다. 그 와중에도 팀 동료들이 올라왔을 때 반갑게 맞아줬다. 좋은 동료들을 뒀다고 생각한다”라며 “내가 어떤 역할을 맡던지 간에 벤치에서 파이팅도 외치며 팀에 좋은 자극제가 되자는 생각으로 왔다”라고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황재균. 사진 = AFPBBNEWS]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