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4골 폭발' 포르투갈, 유로 2020예선서 리투아니아 대파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호날두가 4골을 몰아 넣은 포르투갈이 리투아니아에 대승을 거뒀다.

포르투갈은 11일 오전(한국시각)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열린 유로 2020 예선 B조 4차전에서 리투아니아에 5-1로 이겼다. 포르투갈은 이날 승리로 2승2무(승점 8점)를 기록해 우크라이나(승점 13점)에 이어 조 2위를 이어갔다.

포르투갈은 리투아니아를 상대로 펠릭스가 공격수로 나섰고 호날두와 베르나르도 실바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페르난데스, 카르발류, 네베스는 중원을 구성했고 게레이로, 폰테, 디아스, 칸셀루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파트리시오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포르투갈은 전반 7분 상대 수비수 파리오니스의 핸드볼 파울로 얻어낸 페널티킥 상황에서 키커로 나선 호날두가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트렸다. 반격에 나선 리투아니아는 전반 28분 안드리우스케비시우스가 코너킥 상황에서 헤딩 동점골을 기록했다.

양팀이 전반전 동안 한골씩 주고받은 가운데 포르투갈은 후반 17분 호날두의 득점으로 경기를 다시 앞서 나갔다. 호날두가 페널티지역 오른쪽 외곽에서 낮게 때린 오른발 대각선 슈팅은 골키퍼 몸에 맞은 후 골문안으로 들어갔다. 호날두는 후반 20분 또한번 득점에 성공해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호날두는 베르나로드 실바의 크로스를 문전 쇄도하며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호날두는 후반 31분 이날 경기 4번째 골을 터트렸다. 호날두는 베르나르도 실바의 패스에 이어 호날두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오른발로 감아찬 슈팅은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포르투갈은 후반전 추가시간 카르발류가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해 승리를 자축했고 대승으로 경기를 마쳤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