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카, 찍히는 게 뭐 어때서" 유튜버 구도 쉘리, 몰카 및 동성애 혐오 발언 논란 [MD이슈]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유명 유튜버 구도 쉘리가 불법 촬영물인 이른바 '몰카'에 대한 의견을 전하는 과정에서, 피해자를 2차 가해하는 발언으로 논란이 일고 있다.

6일 오후 진행한 유튜브 채널 라이브에서 구도 쉘리는 국내에서 브라탑을 착용하는 것과 관련해 구독자들과 대화를 하던 중 "솔직히 몰카와 관련한 이야기, 이해가 안 간다. 몰카 찍힐 수도 있다. 찍히는 게 뭐 어떠냐. 본인 스스로가 찔리는 거 아니냐. 자기가 어떤 옷을 입었을 때, 순간 스스로가 창피하다는 걸 알고 켕기는 게 있기 때문에 두려운 거 아니냐. 잘못한 게 있는 거 아니지 않냐"라고 말해 네티즌들의 지적을 당했다.

'몰카는 범죄'라고 지적하는 구독자들의 비판에도 구도 쉘리는 "파인 옷을 입었다고 해서 남성들 접대하는 거 아니지 않냐. 음란한 의도를 가지고 옷을 입은 것이 아니다. 당당하게 입고, 몰카 찍으면 찍히는 대로 놔두면 된다. 초상권 침해는 법적으로 해결하면 된다. 인터넷에 (몰카가) 돌아다닌다고 하면, 꿀리는 게 있냐. 당당하면 찍히거나 말거나 신경을 왜 쓰냐. 몰카 찍히니까 (브라탑을) 못 입겠다고 하는데 이해가 안 간다"라고 주장을 이어갔다.

또한 구도 쉘리는 "한국 남성들이 몰카라는 말이 계속 나온다. 사실 공중 장소에서 이성애자 남자들이 성적인 자극을 받는다는 논리라면, 여탕 혹은 남탕에서도 충분히 문제가 생겨야 한다. 증거는 없어도 눈으로 저장할 수 있다. 더러운 마인드를 가진 동성애자라면 사진과 동영상을 찍지 않았어도 은밀하게, 오히려 더 즐길 수 있을 거라고 본다"라고 말해 '동성애 혐오' 논란까지 더했다.

뿐만 아니라 구도 쉘리는 "살이 많이 보이는 옷을 입는데, 왜 몰카에 민감하냐. 불법촬영이면 신고하면 된다. 몰카라는 게 다 찍히는 건 아니지 않냐. 범죄라는 것도, 운이 좋으면 안 당할 수 있는 거고 운이 나쁘면 당한다. 몰카를 찍는 사람이 누구냐. 마치 한국에서 사는 남성들 모두가 몰카를 찍는 것처럼 여겨지는데, 왜 같은 나라에 사는 남성을 나쁜 사람으로 만드냐"라고 덧붙였다.

구도 쉘리는 약 3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로, 지난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세계지식포럼에 참석해 강연하기도 했다. 앞서 그는 신체에 대한 당당한 면모, 소신 발언 등으로 많은 구독자들의 지지와 응원을 받아왔던 바. 현재 라이브 영상은 삭제됐으나 이번 발언에 많은 구독자들이 실망감을 표하고 있어 더 큰 파장이 예상된다.

[사진 = 구도 쉘리 유튜브 채널 캡처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