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5경기 연속골' 토트넘, 아스톤빌라전 전반 2-1 종료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손흥민이 5경기 연속골에 성공한 토트넘이 아스톤빌라와의 전반전을 앞서며 마쳤다.

토트넘은 16일 오후(한국시각)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에서 열린 빌라와의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에서 전반전을 2-1로 마쳤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 전반전 인저리타임 토트넘이 얻은 페널티킥 상황에서 키커로 나서 골키퍼 레이나가 걷어낸 볼을 재차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지난달 열린 노리치시티전부터 5경기 연속골의 맹활약을 이어갔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함께 베르바인과 모우라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알리, 다이어, 윙크스가 중원을 구성했다. 데이비스, 알더베이럴트, 산체스, 오리에는 수비를 맡았고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빌라는 전반 9분 토트넘의 자책골로 경기를 앞서 나갔다.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걷어내려 했던 토트넘 수비수 알더베이럴트는 자책골을 기록했다. 이후 토트넘은 전반 27분 알더베이럴트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코너킥에 이은 혼전 상황에서 알더베이럴트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로 때린 슈팅은 골망을 흔들었다.

아스톤빌라를 상대로 꾸준한 공격을 펼친 토트넘은 후반전 추가시간 손흥민의득점으로 승부를 뒤집었다. 페널티지역 오른쪽을 돌파하던 베르바인이 상대 수비수 엥겔스의 태클에 걸려 넘어졌고 주심은 비디오 판독 끝에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손흥민이 오른발로 때린 슈팅을 골키퍼 레이나가 걷어냈지만 손흥민은 문전 쇄도하며 재차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고 토트넘이 전반전을 앞서며 마쳤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