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 아웃' 허가윤 "첫 주연 데뷔, 가수 아닌 배우로서 보여질 모습 기대" [MD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그룹 포미닛 출신 연기자 허가윤이 영화 '서치 아웃'으로 스크린 주연 데뷔에 나선 소감을 밝혔다.

허가윤은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마이데일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15일 영화 '서치 아웃'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서치 아웃'은 성민(이시언)과 준혁(김성철)이 지내고 있는 고시원에서 자살 사건이 발생하고, 의문의 메시지를 통해 죽음이 조작됨을 감지한 두 사람이 개인의 일상생활에 깊숙이 파고든 SNS 범죄의 실체를 마주하게 되는 SNS 추적 스릴러물.

허가윤은 이번 작품에서 흥신소 브레인 해커 누리 역할을 맡아 생애 첫 스크린 주연 데뷔에 나섰다. 그는 지난 2009년 포미닛 메인보컬로 연예계에 데뷔, 드라마 '빛과 그림자' '식샤를 합시다2', 영화 '아빠는 딸', '마약왕' 등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바 있다.

이날 허가윤은 "아무래도 전에는 짧게 짧게 나오는 정도의 영화를 맡았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긴 호흡을 하게 됐다. 곽정 감독님한테 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저도 관객분들한테 많이 보여주는 모습이 생겨서 좋다. 그전에는 가수 활동의 모습이 많다 보니까 저에 대한 다른 시선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배우로서 많이 보여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서치 아웃' 출연에 대해 "우리 주변에 SNS를 안 하는 분이 없지 않나. 제가 겁이 많아서 스토리가 더 와닿았던 거 같다. 우리 영화 같은 일이 생기면 무섭겠다 싶기도 하고 실제로 일어날 법한 일이라서 공감이 갔다"라고 밝혔다.

브레인 해커 누리 캐릭터에 대해선 "저도 마냥 여자여자 스타일이 아니라 비슷한 면이 있다. 하지만 누리가 더 시니컬하고 똑똑하다. 그래서 강한 모습을 부각시키려 했다"라고 말했다.

[사진 = (주)디엔와이]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