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기리보이, "이용수 할머니 앵커인 줄" 조롱 논란→"평소 멍청한 행동 자주해" 사과(전문)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래퍼 기리보이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 조롱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기리보이는 29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앞서 28일 그는 SNS 스토리에 이용수 할머니에 관한 뉴스 보도 캡처샷을 게재한 뒤 "앵커 세 명인 줄 앎"이라며 "앵커 세 명인 줄"이라는 멘트를 남겨 조롱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그는 대중의 공분을 일으켰고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거센 후폭풍을 몰았다.

결국 기리보이는 "최근 수많은 글들이 너무 무섭고 피하려고 했으나 제 멍청한 행동들에 대한 대가들을 받아들이고 피하지 않으려고 글을 올린다(많이 생각하고 쓴 글이지만 맞춤법과 글을 쓰는데 너무 모자라 주변 사람들의 도움, 수정 부탁 없이 하고 싶은 말들을 진실되게 쓰려 해서 열심해 생각해서 쓰는 한에서 두서 없이 써 봅니다"라고 해명을 전하게 됐다.

그는 "최근 일어난 모든 일들에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많은 사람이 보는 제 SNS에 생각없이 경솔하게 글을 올린 것을 사과드린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문제의 게시물에 대해선 "전혀 조롱을 할 의도는 없었다"라며 "평소 뉴스를 가끔씩 보고는 하는데 아무 생각없이 글을 올렸다가 어떤 내용인지 인지를 하고 글을 바로 삭제하였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리보이는 "평소에 저는 멍청하고 생각없는 행동을 자주하곤 한다. 상담도 받아보고 약도 처방받아 먹고 활동적으로 생활을 하려 운동도 하고 좀 더 여느 사람들과도 좀 어우러져지고 싶었는데 너무 과한 저의 선을 넘는 행동들과 저의 모든 멍청한 행동들.. 변명이 될진 모르겠지만 저 엄청 노력하고 있다"라고 고백했다.

그는 "의욕이 넘쳐 확 터져버렸던 것 같다. 앞으로 좀 더 생각을 하고 행동하겠다"라며 "기분 나쁘신 분들껜 철없는 저의 행동에 너무 죄송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 제 철없는 행동에 걱정 끼쳐드린 회사 식구들과 저와 함께 일을 진행 중인 모든 관계자들, 지인들과 제 팬분들 그리고 제 글에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워낙 혼자만 사는 사람인지라 제 주변 분들과 저를 봐주시는 모든 분께 죄송하다는 말 전해드리고 싶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또한 기리보이는 이용수 할머니를 향해 "할머님의 힘드신 행보에 응원하겠다. 그리고 너무 죄송합니다"라고 전했다.

[사진 = 래퍼 기리보이 인스타그램]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