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빈, 칼같은 자기관리 "체지방률 한 번도 10% 넘어본 적 없어" [나혼산]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나 혼자 산다' 윤성빈이 자기 관리 끝판왕다운 면모를 보였다.

9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2018 평창올림픽 아시아 최초 스켈레톤 금메달을 목에 건 '아이언빈' 윤성빈의 홀로 살이가 공개됐다.

윤성빈은 "스스로 뭐라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 은퇴한 상태라…"라며 "예전에 썰매 좀 탔던 윤성빈입니다"라고 수줍게 첫인사를 전했다.

최근 넷플릭스 '피지컬: 100', MBC '구해줘! 홈즈'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반전 매력을 보여준 윤성빈이다. 코드 쿤스트는 '피지컬: 100' 애청자였다며 "예전에 뵌 적이 있다. 가볍게 악수를 청한 뒤로 물리치료 받았다"고 농담해 웃음을 안겼다.

"혼자 산지 3주" 됐다는 윤성빈의 '성빈 하우스'는 미니멀 인테리어로 눈길을 끌었다. 박나래는 "몸은 맥시멈, 짐은 미니멈"이라고 평가했다. 진열장에는 평창올림픽 금메달과 '아이언맨' 헬멧이 정갈하게 전시돼 있었다.

윤성빈은 은퇴 후에도 칼같은 자기 관리를 이어갔다. 기상 후 체중계에 올라 몸무게를 잰 그는 "살면서 한 번도 체지방률 10%를 넘어본 적 없다"며 체지방량은 8kg 이하, 체중은 90kg에서 93kg 사이로 조절 중이라고 했다.

또 윤성빈은 하루에 닭가슴살을 6개씩 섭취한다며 "예전엔 욕심이 생겨서 하루에 10개씩 먹었다. 1kg 정도 먹었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닭가슴살과 밥, 약간의 반찬을 더해 아침 식사를 해결했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