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농구협회, KBA 3X3 코리아투어 2024 1차 서울대회 종료

KBA 3X3 코리아투어 2024 1차 서울대회/대한민국농구협회
KBA 3X3 코리아투어 2024 1차 서울대회/대한민국농구협회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지난 13일 서울신문 앞 특설코트에서 개막해 14일까지 이틀 간 진행됐던 2024 KBA 3x3 코리아투어 1차 서울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6개 종별에 걸쳐 역대 최다 73팀이 참가해 이틀 간 묘미를 만끽했다"라고 했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2017년부터 8년째 첫 대회를 서울에서 진행하는 전통을 지켜간 협회는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서울 시민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서울신문사 앞 광장을 개최 장소로 선택했다. 선택은 탁월했다. 서울신문사 앞 광장에는 갑작스레 찾아온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이 모여 선수들의 플레이를 관전했고 멋진 플레이가 나올 때는 큰 환호성으로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선수들 역시 멋진 플레이로 관중들의 환호에 보답했다. 코스모와 블랙라벨스포츠의 코리아리그 남자부 결승전에서는 역대급 명승부가 펼쳐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강한 바람으로 정상적인 경기 운영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두 팀은 수준 높은 경기력을 자랑했고 치열한 승부는 마지막 순간 코스모의 1점차 승리로 끝났다. 승리를 거둔 코스모는 지난해 9월 5차 제천대회부터 1월 파이널 전주대회 그리고 이번 대회까지 3연속 우승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국내 최강자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라고 했다.

끝으로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이번 코리아투어 1차 서울대회는 한국 3X3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유 청소년 참가 팀들의 수준이 지난 해와 비교도 안 될 만큼 높아졌고 선수들의 플레이 역시 이제는 3X3이 많이 정착됐구나 라고 느끼게 할 만큼 안정적이었다. 지난해만 해도 정확한 규칙을 몰라 우왕좌왕하는 초등학교 선수들이 많았던 반면 올해는 대부분의 선수가 낯선 규칙에 적응이 된 듯 안정적으로 경기를 치렀다"라고 했다.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