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 ‘신협연구 3040 자문단’ 위촉식 개최

4월 19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열린 ‘신협연구 3040 자문단’ 위촉식에 참석한 자문 교수와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협중앙회
4월 19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열린 ‘신협연구 3040 자문단’ 위촉식에 참석한 자문 교수와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협중앙회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신협중앙회가 ‘신협연구 3040 자문단’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촉식은 지난 19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신협연구 3040 자문단으로 발탁된 교수 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신협 소개와 자문단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신협은 젊은 세대의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신협 저변을 넓히기 위해 각 영역에서 활발한 연구·저술 활동을 하는 30·40대 교수로 구성된 신협연구 3040 자문단을 출범했다.

위촉된 자문위원은 신협연구소에서 발간하는 ‘신협연구’ 등 여러 정기간행물에 논문 투고와 연구자문을 수행하고, 신협 조직 미래 발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이날 자문단 단장으로 현정환 교수(동국대)가 선임됐다. 자문위원으로 한재현 교수(광운대), 나형종 교수(세명대), 김용기 교수(세종사이버대), 권지호 교수(가천대), 최승욱 교수(경희대), 이재형 교수(전남대), 김성태 교수(경성대), 윤상필 교수(국립경상대)가 위촉됐다.

윤성근 신협중앙회 기획이사는 “젊음과 능력을 갖춘 자문위원들께서 신협 미래 먹거리, 신성장 동력 발굴 등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해주실 것”이라며 “신협중앙회는 앞으로도 각계각층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미래 청사진을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