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父 "미국국적 취득 내가 권유, 아들이 강간범도 아니고" 오열('스포트라이트')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가수 유승준의 아버지가 아들의 입국금지를 언급하며 오열했다.

17일 방송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유승준 부자(父子)의 인터뷰가 전파를 탔다.

미국에서 이뤄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유승준의 아버지 유정대 씨는 "나는 아들을 미국 육군사관학교에 보내려고 했다. 아들이 군대에 가지 못할 이유가 무엇이 있냐. 그런 아들의 시민권 취득은 내가 권유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유정대 씨는 "그걸 내가 너무 강박하게 하는 바람에 이게 이런 길로 왔다"며 "당시 9.11 테러로 인해서 미국의 이민 관련 정책이 다 폐지가 됐다. 이민의 삶이 쉽지 않다. 그런데 그걸 보장해준다고 하는데. 한국의 연예 생활이 뭔데…. 얘는 내 자식인데 같이 살아야 하지 않나. 나는 그 생각 뿐이었다"고 얘기했다.

또 그는 "내가 잘못 권고하는 바람에 한국 국적 비행기를 타지 못하고…. 자기 마음이 어떻겠나. 그게 17년이다. 얘가 무슨 테러분자도 아니고 강간범도 아니고 무슨 죄를 지었습니까?"며 오열했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