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12] 쿠바 감독 "박종훈 공략 실패, 쿠바에서는 생소한 유형"

[마이데일리 = 고척돔 윤욱재 기자] 쿠바가 결국 한국에 완패하고 슈퍼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쿠바는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벌어진 2019 WBSC 프리미어 12 C조 예선 한국과의 경기에서 0-7로 완패했다.

쿠바는 한국의 '잠수함투수' 박종훈을 만나 4회까지 무득점으로 침묵하면서 분위기를 가져오는데 실패했다. 이번 대회 1승 2패를 기록한 쿠바는 TQB 규정에 밀려 슈퍼라운드 진출이 좌절됐다.

경기 후 미겔 보로토 쿠바 감독은 "2회부터 기세가 한국으로 넘어갔다. 한국은 디펜딩 챔피언이고 정말 좋은 팀이다. 벼랑 끝에서 임하는 각오로 나섰는데 선수들이 한국 투수진을 공략하는데 실패했다. 우리 코칭스태프도 도움을 주는데 실패했다. 득점이 없어서 패배했다"라고 이날 경기를 돌아봤다.

이어 보로토 감독은 한국 선발로 나온 박종훈에 대해 "박종훈이 잠수함투수인데 이런 유형의 투수가 쿠바에서는 생소한 유형이라 공략하는데 실패했다. 볼이 나오는 각도도 익숙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보로토 감독은 이번 대회를 마친 소감으로 "한국은 그라운드 안에서 뿐 아니라 대회 운영 등 모든 면에서 챔피언이었다. 우리 팀은 그 부분에 있어 매우 만족했다. 우리가 원하는 결과는 얻지 못했지만 한국 팬들과 WBSC, 그리고 KBO에 감사하다. 추억을 간직하고 물러나겠다"라고 말해 취재진의 박수를 받았다.

[쿠바 미겔 보로토 감독이 8일 오후 서울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 '2019 WBSC 프리미어12 서울 예선 라운드' 대한민국 vs 쿠바의 경기에서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사진 = 고척돔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