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없는 토트넘, 챔스 16강 1차전서 라이프치히에 패배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손흥민이 없는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라이프치히(독일)에 패했다.

토트넘은 20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라이프치히에 0-1로 졌다. 오른팔 골절 부상을 당한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다. 지난해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던 토트넘은 이번시즌 16강 1차전에서 패한 가운데 다음달 열리는 원정 2차전에서 승리를 거둬야 8강행을 노릴 수 있게 됐다.

토트넘은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모우라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베르바인, 알리, 로 셀소가 공격을 이끌었다. 윙크스와 페르난데스는 중원을 구성했고 데이비스, 알더베이럴트, 산체스, 오리에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양팀은 맞대결에서 득점없이 전반전을 마친 가운데 라이프치히는 후반 13분 베르너가 선제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페널티지역을 침투하던 라이프치히의 라이머가 데이비스에 걸려 넘어졌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베르너는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고 라이프치히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