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가은, 실사판 '펜트하우스' 일화→故 신해철 이용한다는 시선에 "개의치 않아" ('비스')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은가은이 성악을 배웠던 과거와 故 신해철과의 추억을 떠올렸다.

13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는 '어제는 미스 트롯! 오늘은 비디오 스타!'로 꾸며져 양지은, 홍지윤, 김태연, 김의영, 별사랑, 은가은이 출연했다.

이날 은가은은 "제가 어렸을 때 성악을 했었다"며 '실사판 펜트하우스'를 떠올리게 했다. 이어 "중학교 1학년 때 성악을 처음 했는데 소리가 빨리 트였다. 각종 콩쿠르에서 상을 휩쓸 정도였다. 예고에 진학하려고 했는데, 예고 주최 콩쿠르에서 2등을 했다. 그날 컨디션도 좋고 잘했다. 그런데 한 분이 60점을 주셨다"고 떠올렸다.

이어 "그래서 저희 부모님이 학교로 찾아갔다. 부모님께서 '억울하다. 저희 딸이 실수도 안 하고 잘했다'고 하셨는데, 그쪽에서 '녹음해두셨냐. 미술은 증거가 있지만 노래는 증거가 없지 않냐'고 하셨다. 그 학교에 떨어지고 제가 엄마에게 음악을 하지 않겠다고 했다"고 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를 들은 출연진들은 "1등이 천서진이었으면 2등을 했으면 오윤희다", "펜트하우스보다 TOP7 입성이 최고"라며 은가은의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이와 함께 은가은은 뛰어난 성악 실력을 선보여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와 함께 은가은은 故신해철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그는 "'쇼바이벌' 끝나고 본가로 가는 길에 신해철 PD님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그때 저는 가수가 되고 싶지 않았다. 전화를 받았더니 '짐 싸서 올라와'라고 하셔서 그렇게 서울에서 고시원에서 살며 연습생 생활이 시작됐다. 제가 아버지가 안 계신다. 그런 사정을 신해철 PD님에게 말씀드렸더니 '내가 너의 아빠가 되어줄게'라고 하셨다. 맛집이 있으면 항상 저를 데려가주시고, 도움이 되는 영상을 함께 봤다. 제가 돈이 없으니까 몰래 용돈도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4년 정도 생활했고, 결국 앨범은 못 냈다"며 "지금 안 계신다고 그런 이야기를 하냐, 그걸 이용해서 뜨려고 하냐고 하는 분들도 있다. 저는 전혀 개의치 않는 게 그분들은 모르지 않나. 저와 PD님의 돈독했던 추억들을"이라고 울먹였다.

[사진 = MBC에브리원 방송 화면]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