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경제산업
    • 영상
  • 오피니언
  • 랭킹빌더
  • 다음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유튜브 공유
  • 검
검색
마이데일리 메뉴닫기
  • 최신기사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사회

    • 사회일반
    • 지역
    • 보건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화제

  • 오피니언

  • 기자연재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라이프
    • 영상
  • 돈버는퀴즈

  • 랭킹빌더

사회종합

위메프, 티켓몬스터, 쿠파라치 등 소셜커머스 열풍

시간2010-11-09 13:42:32 정준용
  • 0
  • 가
  • 가
  • 카카오톡에 공유하기카카오톡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페이스북
  • 트위터 공유하기트위터
  •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URL복사
  •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네이버블로그
URL복사

[MD정보]

쿠파라치, 업계 최초 전국 6개 도시 서비스

쿠파라치, 다양한 벤더관리전략으로 업체·고객 만족 UP

위메프, 원어데이, 티켓몬스터, 쿠팡 등 이른바 소셜커머스가 쇼핑과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소셜커머스란 페이스북·트위터·미투데이 등의 소설미디어와 연계한 전자상거래 행위 혹은 그 분야를 뜻하는 말이다.

최근에는 이 같은 소셜커머스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상품과 컨텐츠를 결합한 소셜커머스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파격적인 가격할인과 양질의 품질, 정확한 정보를 앞세운 소셜커머스는 저마다의 특색있는 차별화를 선언하며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유혹의 손길을 뻗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소셜커머스 '쿠파라치'(www.quparazzi.co.kr)가 국내 소셜커머스업계 최초로 전국 6개 도시 지역망을 갖춘 서비스를 실시해 주목 받고 있다.

‘쿠폰’과 ‘파파라치’의 합성어로 ‘최상의 쿠폰을 찍는 사람’의 뜻을 가진 ‘쿠파라치’는 서울지역뿐만 아니라 대전과 대구, 광주, 울산, 부산 등 총 6개 지역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기존 소셜커머스에서는 매장과 상품 소개가 주를 이뤘다면, 쿠파라치는 매장 주변의 맛집과 볼거리, 갈만한 곳 등을 소개하는 가이드서비스를 지향함으로써 타 소셜커머스와 확실한 차별화를 꾀하며 퀄리티를 높여갈 계획이다.

쿠파라치 관계자는 “서비스 런칭과 함께 유명 패션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이벤트 상품화할 예정”이라면서 “매장 홍보를 넘어 매장 이용을 위한 주변의 편의사항 소개도 덧붙임으로써 해당지역의 방문가이드 역할도 톡톡히 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를 생각한 쿠파라치의 서비스는 더욱 진화된 형태로 계속된다.

쿠파라치는 업체 및 상품 선정 시, 직원들이 직접 해당업체를 방문해 해당상품을 맛보고, 즐기고, 느끼는 ‘체험 및 평가’와 ‘의견교환’ 과정을 거쳐 선정하는 다양한 벤더(업체사장)관리 전략을 통해 소비자 만족에 한 걸음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쿠파라치 관계자는 “높은 할인율 이전에 높은 품질이라는 원칙에 충실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운영철학을 밝혔다.

기존 소셜커머스에서 문제가 됐던 불친절 사례 등을 예방하기 위해 ‘페이스 오픈 시스템(Face-Open System)’ 도입했다.

페이스 오픈 시스템은 온라인 상에서 판매할 상품 및 매장의 사진과 설명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벤더의 소개와 간단한 프로필, 인터뷰 기사를 제공하는 일종의 ‘생산자 품질보증제’를 말한다.

페이스 오픈 시스템은 벤더가 얼굴을 내걸고 하는 서비스인 만큼 벤더는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수 있고, 고객은 더욱 신뢰를 가지고 쿠폰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준용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썸네일

    채연, 카메라 뒤 태도 논란…1초 만에 바뀐 포즈

  • 썸네일

    고현정, 생애 첫 라이브 10초 만에 종료…계속 외친 이름 누구? [MD★스타]

  • 썸네일

    '언슬전' 강유석, '발리에서 생긴 일'.. '엄재 1' 휴가생활 보실래요?

  • 썸네일

    조윤희, 똑 닮은 딸과 전시 데이트…혼자서도 '든든한 엄마' [MD★스타]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 고현정, 생애 첫 라이브 10초 만에 종료…계속 외친 이름 누구? [MD★스타]

  • 소녀시대 써니, 美서 삼촌 '이수만' 걸그룹과 꽃길 케미

  • 유진-기태영 부부, 유튜브 찍다 리얼로 말다툼…결국 등짝 스매싱

  • 환상 속의 그놈, 부산 성인용품점 살인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 조윤희, 똑 닮은 딸과 전시 데이트…혼자서도 '든든한 엄마' [MD★스타]

베스트 추천

  • 민, 오늘(7일) 사업가 남성과 결혼…미쓰에이 첫 품절녀 된다

  • 채연, 카메라 뒤 태도 논란…1초 만에 바뀐 포즈

  • 고현정, 생애 첫 라이브 10초 만에 종료…계속 외친 이름 누구? [MD★스타]

  • 소녀시대 써니, 美서 삼촌 '이수만' 걸그룹과 꽃길 케미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기사

  • [영상] 터질 것 같은 D컵 글래머 댄스 치어리더

  • XX 알리면 이혼하겠다고 협박한 며느리

  • 정치 때문에 진짜 멱살잡은 연예인들

  • 자연산 가슴! 술자리서 충격 발언한 여배우

  • 충격! 초6 男학생, 女교사에게 그곳 노출

해외이슈

  • 썸네일

    키아누 리브스♥8살 연하 예술가, ‘발레리나’ 레드카펫 등장 “결혼 언제하나”[해외이슈]

  • 썸네일

    “감히 내 성을 버려?” 브래드 피트, 딸 샤일로 졸리 개명에 “분노 폭발”[해외이슈]

기자 연재

  • 썸네일

    이런 감독을 봤나? 선수에게 모자 벗고 90도 폴더 인사하는 감독대행 [유진형의 현장 1mm]

  • 썸네일

    '얼마나 긴장했으면' 골든글러브 수상 경력직이 벤치를 향해 다급하게 외쳤다! [곽경훈의 현장]

인터뷰

  • 썸네일

    '나인 퍼즐' 손석구 "결말, 반전보다는 메시지…시즌2는 어려울 듯" [MD인터뷰③]

  • 썸네일

    '나인 퍼즐' 손석구 "윤종빈·김혜자 연기도, 인생도 가르쳐준 멘토" [MD인터뷰②]

  • 썸네일

    '나인 퍼즐' 손석구 "추리물 자신 없었는데…김다미 덕에 버텨" [MD인터뷰①]

  • 썸네일

    김다미 "손석구, 호흡 편했지만…멜로 의도 없었다" [MD인터뷰③]

  • 회사소개
  • 고객센터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사이트맵
  • RSS 서비스
마이데일리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 발행·편집인 : 이석희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민희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중구 을지로 11길 15, 408호 마이데일리 (수표동, 동화빌딩)(우: 04543)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
마이데일리의 모든 콘텐츠(사진,영상,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자동화된 수단(로봇·봇, 스크래퍼 등)을 이용한 수집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