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MD정보]
황태희 : “여러 가지 조사 결과로 증명된건데, 집 밥 만큼 체중감량에 좋은 게 없어요.”
- mbc 월화 드라마 ‘역전의 여왕’ 주인공 황태희의 대사 中 -
요즘 현대인의 심각한 질병 중 하나는 비만이다. 대부분은 직장생활로 인하여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갖고 있으며, 끼니를 집 밥으로 챙겨먹기 보다는 패스트푸드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2010년 6월 소비자 인식조사에 따르면, 쌀 소비량은 줄어들었지만 비만인구는 점점 증가한다는 결과가 나왔으며, 그 원인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선호되고 있는 패스트푸드가 꼽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습관은 개선하지 않은 채 부작용을 불러일으키는 침, 주사, 약 등을 투여하거나 과도한 운동을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역전의 여왕’을 메인 협찬사로 제작지원 하며, 드라마 속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쥬비스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단이 바탕이 되어야 하며, 그 중심에는 자연의 음식을 재료로 만든 한식이 가장 적합하다고 조언한다.
자연의 음식을 재료로 만들어낸 한식의 효능은?
자연에서 천천히 시간을 들여 생산한 음식으로 만들어진 한식의 가장 큰 장점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관할하는 유전자의 활동력을 높인다는 점이다.
여기서 신진대사란 내 몸이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영양분의 섭취를 통해 몸의 에너지 소비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는 것을 말한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체내의 에너지 소비량이 높이고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콩, 견과류, 계란, 생선, 고기 등에 함유되어 있는 양질의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은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더불어 천천히 오래 음식을 씹음으로써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고, 음식을 씹을 때 분비되는 호르몬은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바쁜 일상으로 지쳐있는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식단이다.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은 한식으로 세끼식사를 챙겨먹는 것!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한식으로 세끼식사를 챙겨먹는 것을 우선으로 하여, 고른 영양섭취를 통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서 기초대사량을 높여야 한다.
이것은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온을 유지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세포가 스스로 많은 영양분을 많이 가져다 쓰도록 하기 위한 방법인데, 몸 스스로가 에너지를 소비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비만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물론 이러한 방법은 단시일 내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 방법의 건강한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가장 빠른 다이어트’인 것이다.
여러분은 어떠한 방법의 다이어트를 하겠는가?
단기간의 효과를 위해 무조건 식사량을 줄이겠는가?
아니면 고른 영양섭취를 통해 스스로 에너지를 소비하는 몸을 만들겠는가?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다.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브랜드 쥬비스 http://www.juvis.co.kr[사진출처 : mbc월화드라마 역전의 여왕 드라마 캡쳐]
김범렬 김범렬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