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강선애 기자]그룹 동방신기가 5일 유노윤호, 최강창민 2인조로 재편된 후 처음 발매하는 앨범 ‘왜(Keep Your Head Down)’을 출시했다.
지난 3일 타이틀곡 ‘왜(Keep Your Head Down)’가 선공개된 후 각종 음악사이트 1위를 휩쓸며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한 동방신기는 이날 나머지 수록곡들을 공개해 팬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앨범은 유노윤호, 최강창민 두 멤버의 개성있는 보컬 색깔을 최대한 끌어올려 다양한 장르, 새로운 음악적 시도의 곡들이 가득 담겼다. 또한 SMP의 창시자 유영진을 비롯 유한진, 켄지(Kenzie), 박창현, 이트라이브(E-TRIBE), 미국에서 활동하는 작곡팀 ‘Outsidaz’ 등 최고의 작곡가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왜(Keep Your Head Down)’는 그동안 동방신기가 추구해온 화려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SMP 장르의 곡으로 무거운 킥 드럼, 지속적으로 다운되는 베이스신스, 날카로운 16비트 기타 리프의 대조적인 구성이 돋보이는 강렬하고 남성적인 매력이 느껴지는 노래다.
특히 진실한 사랑이라 믿었던 연인에게 배신당한 남자의 슬픈 심경과 경고를 표현한 가사는 멜로디의 강렬함과 어우러져 동방신기가 펼칠 화려한 무대공연을 더욱 기대케 한다.
파워풀한 매력이 돋보이는 타이틀곡에 이어 ‘믿기 싫은 이야기(How can I)’는 갑작스런 이별통보에 어찌 할 바 모르는 감정을 가사로 표현한 발라드곡. 동방신기 데뷔곡 ‘허그(HUG)’의 작곡가 박창현이 작곡한 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감미로운 동방신기의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새 앨범에는 유노윤호, 최강창민의 솔로곡도 눈길을 끈다. 유노윤호 솔로곡 ‘허니 퍼니 버니(Honey Funny Bunny)’는 슬로우 잼 장르의 곡으로 히트작곡가 이트라이브가 만들었다. 첫 눈에 반한 여성을 ‘Honey Funny Bunny’라는 단어로 독특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러브송으로 유노윤호의 개성있는 목소리와 그루브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최강창민의 솔로곡 ‘고백’은 피아노와 웅장한 오케스트라, 호소력 짙은 보컬이 조화를 이룬 발라드곡으로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해 더욱 의미있다. “언젠가는 시간이 흐르면 아무 일 없었듯이 기억하지 못하고 다 잊혀지겠지”등 이별심경을 담은 가사가 곡의 애절함을 더했다.
이 밖에도 트랙스 제이가 랩 피처링에 참여한 댄스곡 ‘크레이지(CRAZY)’, 세련된 멜로디와 보컬의 화음이 인상적인 ‘루머(RUMOR)’, 사랑에 빠진 남자의 복잡미묘한 감정을 멜로디와 가사로 표현한 ‘쉬(SHE)’, ‘SMTOWN LIVE’10 WORLD TOUR’에서 미리 선보였던 ‘맥시멈(MAXIMUM)', SBS '아테나:전쟁의 여신' OST '아테나' 등 총 10곡이 이번 동방신기 새 앨범에 수록됐다.
멤버수가 바뀌며 큰 고비를 맞았던 동방신기. 2년 3개월 만에 2인조로 발표한 새 앨범으로 다시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아시아 시장에서 동방신기 열풍을 이끌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동방신기의 새 앨범은 5일 100페이지 화보집이 담긴 스페셜판이 발매, 오는 12일에 일반판이 발매될 예정이다. 방송컴백은 오는 7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이뤄진다.
[동방신기 최강창민(왼쪽)-유노윤호. 사진=SM엔터테인먼트]
강선애 기자 sak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