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이데일리 = 곽경훈 기자]) 페라리의 새로운 8기통 모델인 458 스파이더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페라리의 미드-리어 V8 엔진 모델의 새로운 라인업인 458 스파이더는 미드쉽 스포츠카로는 최초로 알루미늄 하드톱이 차체 내로 완벽하게 접어지는 페라리의 특허 기술이 적용되었다.
458 스파이더의 혁신적인 새로운 하드톱은 기존 소프트톱보다 25kg 더 가벼워졌고, 펼쳤을 때 내부가 더 조용하고 열효율성도 높아졌다. 작동시간도 14초에 불과하고, 접었을 때는 공간을 매우 작게 차지하면서 좌석 뒤 넉넉한 수납공간을 만들어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운전석 뒤쪽의 전동식 윈도우스크린은 효과적인 윈드-스톱(wind-stop)으로 쓰인다. 오픈-톱 주행 시 윈드-스톱은 적당한 높이로 조절돼 운전석에서의 난기류에 의한 진동을 줄이면서 더 효과적인 공기역학을 가능케 한다.
최고의 성능 외에도, 458 스파이더는 동종 업계 최고의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 수준을 자랑한다. 옵션인 HELE (High Emotion Low Emission) 시스템을 장착하면 연료 소비는 11.8 l/100 km, CO2 배출은 275 g/km를 기록한다.
페라리 테일러-메이드 프로그램(Tailor-Made Programme)은 고객이 페라리만의 독특한 전통과 모터 스포츠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마련한 다양한 사양의 폭넓은 범위 내에서 특별한 내장, 색상, 마감과 기술적 자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선택은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가 특별하게 구상한 세가지 혁신적인 범주-클래식, 스쿠데리아, 이네디타(Classica, Scuderia, Inedita) - 내에서 가능하다.
사진 = FMK (Forza Motors Korea) 제공.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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