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은 평소 활동량이 적고 누적된 피로로 인해 운동하기도 쉽지 않다.
잦은 야근과 회식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기에 어려울뿐더러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 및 폭식으로 단기간 내에 요요현상이 찾아와 살이 두 배 이상 찌고 마는 것.
그렇다면 운동할 여력이 없는 직장인들에게 좋은 다이어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원푸드 다이어트는 금지, 규칙적 식사시간 지키기
고구마 다이어트, 감자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등 다양한 원푸드 다이어트들은 메뉴만 바뀔 뿐 지속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같이 한가지 음식만을 섭취할 경우엔 빠른 시간 안에 체중을 감량할 수 있지만 결국엔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고 급속도로 살이 다시 찌는 요요현상을 겪을 수 밖에 없다.
따라서 평소 식습관을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음식으로 섭취하고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하루 두 끼, 혹은 세 끼를 규칙적인 시간에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식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점심시간·휴식시간을 활용해 틈새 운동 하기
사실 바쁜 업무와 잦은 회식 등으로 바쁜 직장인들에게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그러므로 점심을 먹은 뒤, 가벼운 산책이나 휴식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스트레칭 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마땅한 산책 공간이 없다면 회사 내의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렇다고 점심시간에 땀이 많이 나는 격한 운동을 하게 되면 오후 업무에 지장을 주고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니, 무엇보다 적당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스위치 다이어트(www.switch-diet.com) 전문가는 “장시간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에게 짬을 내 운동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지만 꾸준히 시도한다면 성공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혼자서 하기 버겁다고 느껴진다면 전문가나 전문 다이어트 제품의 도움을 받아 우선 첫 발을 내딛는 것도 좋은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스위치 다이어트는 칼로리와 지방,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것은 물론 일정 기간 꾸준히 운동한 것과 같은 신체 상태를 만들어주므로 자연스럽게 살이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전문가가 1:1 상담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식습관 및 다이어트 플랜을 세워주므로 보다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서선명 기자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