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FC서울이 지난 12일 열린 수원과의 슈퍼매치에 46,549명이 입장하며 올 시즌 최다 관중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서 K리그 역대 최다 관중 9위를 기록하며 역대 TOP 10의 모든 경기가 FC서울에서 세워지는 기염을 토했다.
서울은 이번 슈퍼매치를 앞두고 많은 관중을 끌어 모으기 위해 온,오프라인에 걸쳐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다. 특히 이날 경기는 후원사인 GS칼텍스, GS리테일, GS SHOP과 함께 GS&POINT DAY로 진행, 슈퍼매치를 풍성하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GS SHOP은 홈쇼핑 채널을 통해 슈퍼매치를 홍보하는 등 자체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펼쳤다.
그리고 경기 2주전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 인근 지역 아파트 승강기와 GS25편의점, 이마트, 하나은행에 슈퍼매치 홍보영상을 상영했고, 홍대를 비롯한 서울 주요지역에 슈퍼매치 스토리가 담긴 포스터를 집중 부착해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이 노력은 온라인에서 이어졌다. 서울은 각종 온라인 축구 커뮤니티와 슈퍼매치 홍보 이벤트를 진행했고, 약 7만명에 달하는 공식 SNS를 통해 서울 선수들이 직접 응원가를 부르는 재미난 영상 및 선수 인터뷰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며 슈퍼매치 홍보에 최선을 다했다.
[사진 = FC서울 제공]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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