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예
[마이데일리 = 베이징 이용욱 특파원] 실베스터 스탤론이 성룡과의 합작을 원한다는 뜻을 피력했다.
실베스터 스탤론의 '익스펜더블3'가 내달 1일 중국 전역 개봉을 앞둔 가운데 스탤론이 이메일로 중국 매체에 이같은 뜻을 피력해왔다고 중국 쓰촨일보(四川日報) 등이 지난 28일 보도했다.
앞서 스탤론의 '익스펜더블3'는 당일 쓰촨 청두(成都)에서 상영전 시사회를 가졌으며 이메일 인터뷰는 시사회 전날에 이뤄졌다고 중국 매체는 밝혔다.
스탤론은 중국 쓰촨일보에 '원래 익스펜더블3에 성룡이 참여할 가능성이 있었으나 배역이 작아 성룡이 거절했다'는 뜻을 피력했다.
하지만 스탤론은 성룡을 높이 평가하면서 향후 성룡과 익스펜더블 시리즈가 아닌 영화에서 진정으로 협력할 수 있기를 원하고 중국에서 새로운 영화를 촬영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스탤론은 중국매체에 전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배우생애를 회고한 뒤 "생명을 다할 때까지 영화를 찍겠다"는 말로 향후 은퇴할 계획이 없다는 투지를 다지기도 했다.
다음은 중국매체와 스탤론의 이메일 인터뷰 전문이다.
익스펜더블에 세계의 가장 유명한 액션스타들을 대부분 끌어모았는데 어떻게 이를 해낸 것인가?
"많은 배우들 중에서 몇몇은 출연료를 원치 않았으며 물론 나 역시 포함된다. 모두들 의기투합한 것이다. 이 영화의 배우 규모는 지난 세기에서는 불가능했던 일인데 브루스 윌리스와 아놀드 스왈츠제네거는 출연료가 아주 높을 뿐 아니라 아주 바빴기 때문이다. 이 두 사람의 개런티만으로도 이 영화의 전체 예산을 차지했을 것이다"
중국의 많은 영화팬들은 당신과 아놀드 슈왈츠제네거의 영화를 보면서 성장했다. 두 사람이 대체 어떠한 관계인가 모두들 궁금해한다.
"우리는 서로 20년을 경쟁했다. 어쩌면 우리의 격렬한 경쟁이 우리로 하여금 서로의 위치를 알게 만들었다. 좋은 라이벌은 찾기 힘든 일인만큼 우리는 서로 매우 행운으로 생각하며 차츰 서로를 감상하기 시작했다. 매우 오랫동안 나는 그 친구와 매주 토요일 식사를 했다. 나의 협력 요구에 대해 그는 대략 95차례는 거절했다. 만약 이번에도 거절했다면 나는 다시는 그와 밥을 같이 먹지 않았을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나와 아놀드가 영화 속에서 결투하는 장면이 나오지 않으면 모두들 크게 실망할 것이다. 우리는 서로의 팬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주기 위해 결국 싸우기로 했으며 이 영화에서 나는 실컷 얻어맞았다"
그렇게 많은 액션스타들이 함께 출연하면 촬영과정에서 경쟁하는 분위기가 강해지지는 않나?
"그렇다. 이 친구들은 모두 대단히 힘이 넘친다. 가령 제이슨 스태덤이 액션신을 찍을 때 다른 친구들이 보며 구경했고 모두들 자신의 액션신에서 자신의 강함을 입증하고자 했다. 이러한 것들이 이 영화가 격정적 요소를 보다 많이 표함하는 이유다"
익스팬더블은 벌써 3편을 찍었고 흥행도 전작보다 모두 좋았다. 더 찍을 생각은?
"속편의 문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내 생각에 ‘익스펜더블3’는 이미 대단히 만족스러우며 모두들 최선을 다했다. 영화에 역동적이고 스팩타클한 장면이 아주 많으며 매우 훌륭한 격투신도 담고 있다. 이러한 면으로 볼 때 이보다 더욱 훌륭한 속편을 만들기란 고민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게다가 관객 역시 ‘록키’나 ‘람보’처럼 심미적 피로를 느낄 수 있다. 나는 '익스펜더블1'과 '익스펜더블2'가 모두 중국에서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전해들었다. 모두들 계속 응원해주길 바라며 중국 흥행 역시 매우 좋으면 좋겠다"
많은 영화팬들은 당신과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브루스 윌리스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전보다 나이가 들 수 밖에 없다는 점에 매우 아쉬워한다. 더욱 나이가 많아져 영화를 계속 찍을 수 없을 때가 된다면?
"영화 속에서는 제이슨 스태덤이 거의 유일하게 아직 액션영화를 찍는 배우이며 나는 이미 영화 속에서 그의 부친의 역할이다. 우리 몇 사람은 모두 매우 늙었다. 정말로 앞으로는 어쩌면 보다 많은 정력을 영화감독을 맡는 데 쏟을 것이다. 영화감독을 하는 일은 스스로의 운명을 파악하는 설계사가 되는 일이다"
할리우드에서 매우 오래 지냈는데 새롭게 나오는 신인배우들을 어떻게 보는가?
"나는 젊은 배우들의 뜻을 존중하지 않은 적이 없지만 나는 현재 진정으로 뛰어난 배우가 예전보다 적다고 생각한다. 젊은 배우들 중에는 매우 많은 재목이 있지만 그들에게 있어서 결코 좋은 기회는 적은 편이다. 아주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을 입증하고 싶어하며 모든 사람들이 젊었을 때 자신을 입증하고 싶어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현재 영화에 컴퓨터 특수효과가 많은 시대인데 맨몸으로 싸우던 예전의 그때를 그리워하지는 않는지?
"나는 예전의 나, 아놀드, 브루스의 영화를 보면 정말로 대단하다는 생각이다. 정말 아주 위험한 촬영을 많이 했다. 나는 특수효과를 사용하지 않던 때를 몹시 그리워한다. 현재 액션신은 예전과 달리 아주 많은 새로운 처리의 방식이 있다. 그래서 현재 배우를 선정하는 기준 역시 예전과 다르며 모두 잘생긴 얼굴만을 본다"
오랜 배우생활에서 약간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처음 배우를 시작할 때 액션배우를 꿈꿨던 것은 아니다. 그렇게 된 것은 나 자신에 의한 것이 아니었다. 나의 배우생활의 시작은 마치 교향악과도 같았은데 '록키'가 그 일부분이었고 '챔피언'이 역시 그 일부분이었으며 '람보' 역시 그러하였다. 그 뒤로 액션배우의 길로 정해진 것이다"
은퇴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 팬들이 관심을 갖는다
"나는 일을 위해 태어났으며 계속해서 일을 할 것이다. 관객이 있기만 하면 계속해서 찍을 것이다. 왜 은퇴를 해야 하는가? 나는 여전히 새로운 잠재능력을 발휘해내고 싶다. 나는 현재 매 한 편의 영화를 마지막의 영화로 생각하고 찍는다. 자신의 모든 능력을 다해서 찍는다. 나는 생명을 다할 때까지 나의 일을 계속하고 싶다"
익스펜더블 시리즈 속에 줄곧 중국 쿵푸스타 이연걸이 나오는데 그와의 협력에 관해 말해줄 수 있나?
"이연걸은 매우 뛰어난 배우이다. 그는 촬영을 할 때 매우 조용하며 말을 거의 하지 않는다. 그는 효율을 아주 중시한다. 그는 늘 조용하지만 영화에서 보듯이 그렇다고 그 살상적 파워를 잃는 것이 아니다. 함께 참여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존경하고 모두들 그와 같이 온 정성을 다해 영화를 찍기를 희망한다. 우리는 관계가 매우 좋으며 우리의 협력에는 아주 많이 서로 통하는 바가 있다"
성룡은 왜 출연하지 않았나?
"성룡은 내가 만나봤던 쿵푸스타 중 가장 뛰어난 사람이다. 그는 정말로 헬리콥터 아래로 뛰어내릴 수 있으며 정말로 대단한 사람이다. 그의 모험은 늘 우리에게 매우 뛰어난 화면을 선사한다. 이 영화에서 우리가 성룡에게 부여한 배역이 크지 않아 그가 참여할 가치가 높지 않았고 그에게 더욱 좋은 배역이 있었어야 했다. 나 개인적으로는 '익스펜더블' 외의 영화에서 진정한 의미에서 그와 협력할 수 있기를 원한다"
앞으로 중국에 와서 영화를 촬영할 계획이 있나?
"현재 중국 영화시장은 매우 커서 할리우드와 중국에 점점 더 많은 협력의 기회가 있고 우리 역시 예외가 아니다. 나는 중국을 대단히 좋아하며 만리장성에 무척 가보고 싶다. 나는 하나의 새로운 시나리오를 계획하고 있는데 이야기가 비엔나에서 발생하고 그뒤 다시 중국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그 때가 되면 중국에서 영화를 촬영하고 싶으며 이곳에서 일정기간을 머물고 싶다. 나는 중국에 나의 많은 영화팬이 있다는 점을 안다. 나를 대신해 팬들에게 만나는 날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해달라!"
[성룡.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남소현 기자 nsh12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