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이데일리 = 곽경훈 기자]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 www.epeugeot.co.kr)는 2014년 11월 17일 페이스리프트 된 푸조의 프리미엄 세단 ‘New 푸조 508’과 에스테이트 모델인 ‘New 푸조 508 SW’를 아시아 프리미어로 공식 출시 한다고 밝혔다.
New 푸조 508은 PSA 그룹의 세계화 비전에 맞춰 출시된 차량으로, 우아한 디자인,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및 탑승자를 고려한 첨단 편의장치 등을 고루 갖춰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푸조의 대표 모델이다. New 푸조 508 은 푸조의 오랜 노하우가 숨쉬는 프?? 미엄 세단으로 프랑스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며,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았다.
New 푸조 508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New 푸조 508은 기존 508이 품고 있던 프리미엄 세단육 로서의 우아한 품격과 견고한 인상을 유지하면서, 이전! 모델보다 전장은 늘리고 전폭과 전고를 줄여 더욱 균형 잡힌 모습으로 변화를 꾀했다. 특히, 외관 디자인은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 를 계승하면서,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을 담아 더욱 세련되고 강인한 인상의 New 푸조 508로 다시 태어났다.
외부 디자인과 함께 인테리어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센터페시아에 직관적인 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SPAN lang=FR> 운전자는 멀티미디어,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차량정보 등 많은 기능을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우수한 품질의 소재들을 사용해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포-존 에어컨디셔닝(Four-Zone Air Conditioning) 등을 탑재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 안락한 승객 공간과 넓은 적재 공간은 New 푸조 508을 프리미엄 세단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게 한다.
New 푸조 508은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프리미엄한 품격, 푸조의 기술력이 집약된 HDi 엔진이 선사하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푸조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과 편액 한 승차감, 그리고 푸조 특유의 높은 연비로 국내 D세그먼트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시장에는 1.6 e-HDi 에코(Eco)/악티브(Active), 2.0 HDi 알뤼르(Allure) 3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990만원, 4,190만원, 4,490만원이다(모두 VAT 포함). 더불어, New 푸조 508의 에스테이트 모델인 New 푸조 508 SW 모델도 ! 출시한다. 1.6 e-HDi 악티브(Active), 2.0 HDi 알뤼르(Allure) 2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4,290만원, 4,690만원이다(모두 VAT 포함).
New 푸조 508의 가장 큰 변화는 외관 디자인에 있다.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은 40mm 늘리고, 전폭과 전고는 각각 20mm, 5mm 줄여 보다 안정적인 비율을 구현했고, 이를 통해 슬림하면서 날렵한 바디 라인을 ? 성했다. New 푸조 508의 외관은 강렬하면서 세련된 디자인 요소들을 새롭게 담았는데, 이는 푸조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이전 모델보다 날카로워진 New 푸조 508의 라디에디터 그릴과, 곡선을 줄이며 곧게 뻗은 프론트 엔드 디자인 및 컴팩트해진 헤드라이트는 부드러운 인상이 짙었던 기존 이미지를 날카롭고 파워풀하게 변화시켰다. 그릴 중앙 부분에 푸조 로고를 크게 넣었고, 그릴 주위는 크롬으로 고급스럽게 마무리해 멀리서도 한눈에 푸조임을 알 수 있다.
New 푸조 508의 풀 LED 헤드라이트는 고급스러운 인상을 더하는 동시에 운전자에게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새롭게 변신을 꾀한 New 푸조 508에서는 헤드램프뿐 아니라 주간주 등, 안개등, 방향지시등을 포함한 모든 조명에 LED를 적용해 New 푸조 508만이 풍길 수 있는 독특한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다.
한편, 내부에 포-존 에어컨디셔닝(Four-Zone Air Conditioning)을 탑재해 탑승자들을 더욱 배려했고, 센터콘솔에는 이전 508에 없던 수납공간을 추가했다. 운전자석 앞에 위치한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정밀 시계 제조 분야의 기술을 차용해 정밀하게 제작 되었으며, 우수한 품질의 소재들을 사용해 New 푸조 508의 품격을 더욱 높였다.
New 푸조 508은 트림에 따라 2가지 엔진이 탑재된다. 1.6 e-HDi엔진과 2.0 HDi엔진이 그 것으로, 두 엔진 모두 푸조 디젤의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을 모? 갖춰,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푸조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 및 끈끈한 로드홀딩은 푸조의 최고 기술력과 조화를 이루며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New 푸조 508의 뛰어난 연료 효율은 3세대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 & Start System)이 < /SPAN>장착된 e-HDi에 기인한다. PSA 그룹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여주는 이 시스템은 차량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0.4초 만에 재시동을 걸어준다. 이로 인해 시내 주행 시 15%의 연비 향상 및 평균 5g/km의 CO2 배출량 감소 효과가 있다(1.6 e-HDi기준).
New 508 1.6 e-HDi
국내에 선보이는 New 푸조508의 1.6 e-HDi 모델은, 18.4㎞/ℓ(고속 20.8 ㎞/ℓ, 도심 16.8㎞/ℓ)의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여기에 New 푸조 508의 ! 경량 설계와 날렵한 디자인은 CO2 배출량을 104g/km까지 낮추어 친환경 자동차로 평가 받기에 부족? 이 없다.
1.6 e-HDi 디젤 엔진을 탑재한 New 푸조 508은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가 장착되는데, 최대 출력 112마력, 최대 토크 27.5kg.m의 힘을 ?N 휘한다. 특히,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2000rpm)보다 낮은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New 508 2.0 HDi
New 푸조 508의 2.0 HDi 엔진은 3,750rpm에서 최고 163마력의 힘을 발휘하여 푸조 디젤엔진의 가속성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최대토크가 2,000rpm에서 34.6Kg.m의 파워를 발휘하여 D세그먼트 최고의 엔진파워를 자랑하며, 14.8km/l의 연비와 133g/km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경 친화적인 모습을 보인다.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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