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영화 '살인의뢰'의 악역 조강천의 스페셜 웹툰과 그 제작 과정이 공개됐다.
'살인의뢰'(감독 손용호 제작 미인픽쳐스 영화사 진 배급 씨네그루㈜다우기술)는 연쇄 살인마에게 여동생을 잃은 형사와 아내를 잃은 남자의 극한 분노와 그들의 엇갈린 두 가지 선택을 그린 범죄 스릴러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웹툰 시리즈는 영화에서 다뤄지지 않은 연쇄 살인마 조강천의 또 다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에피소드 1 '백구' 편은 BB스튜디오(황진영, 김민소 작가)의 작품으로, 조강천의 유년기를 통해 그가 연쇄 살인마가 된 배경을 보여준다. 에피소드 2 '반지' 편은 조강천의 범행 장면을 도해 작가만의 스타일로 탄생 시켰다. 마지막 에피소드 3인 장태산 작가의 '귀(耳)' 편은 '또라이 사이코 패스'로 불리며 교도관에게 매질을 당하던 조강천이 마침내 숨겨왔던 이빨을 드러낸 모습을 담았다.
자기만의 스타일로 조강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재조명한 작가들은 주로 조강천의 감정에 중점을 두고 작품을 완성했다. 특히 장태산 작가는 세상의 질서와 상반되는 조강천의 감정을 거친 선과 독특한 컬러 조합 등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했다. 더불어 "'살인의뢰'는 다른 영화들과는 연출을 달리한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아주 좋게 봤다"며 영화를 적극 추천했다. 오는 12일 개봉.
[영화 '살인의뢰' 스페셜 웹툰 제작기 영상 캡처. 사진, 동영상 = 씨네그루㈜다우기술 제공]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