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넥센의 박병호 포스팅 신청 날짜가 확정됐다.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는 박병호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세부계획을 확정 지었다고 28일 밝혔다.
넥센은 11월 2일 KBO에 박병호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포스팅 공시 요청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11월 6일 미국 동부 표준시 오후 5시까지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포스팅 응찰이 진행되며, MLB사무국은 11월 7일 한국시간 기준 새벽 포스팅 응찰액 최고가를 KBO에 전달할 예정이다.
KBO로부터 포스팅 응찰액 최고가를 전달 받은 넥센은 11월 9일 포스팅 수용 여부를 논의한 후 최종 결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만약 넥센이 9일 포스팅 최고 응찰액을 수용하게 되면, 포스팅 최고 응찰액을 제시한 구단명을 통보 받게 되고, 이후부터는 박병호의 공식 에이전트인 옥타곤 월드와이드가 박병호를 대리해 30일 동안 연봉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넥센은 "박병호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다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4년 연속 KBO리그 홈런왕과 타점왕에 오른 박병호는 올시즌 내내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시즌을 끝으로 구단 허용하에 해외진출을 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고 넥센도 발빠르게 움직이며 미국행이 가시화되고 있다.
[박병호. 사진=마이데일리DB]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