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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MBC '무한도전' 측이 가발업체 홍보논란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무한도전' 측은 논란이 불거진 17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제작진입니다. 지난 12일 방송은 시청자의 불만사항을 받아 멤버들이 발 빠르게 해결하는 '불만제로' 특집이 방송되었습니다. 시청자의 불만사항 중 '박명수 삼촌 머리숱 좀 많아 보이게 해주세요' 사연을 접수 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박명수는 가발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급하게 촬영 장소를 섭외해야 하는 상황 가운데 박명수 동생이 운영하는 가발업체에 도움을 요청, 촬영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저희는 이 가발매장을 홍보할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방송 내용상 홍보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 또한 하지 못했습니다. 방송 내용에만 집중하다보니 촬영장소를 선정하는데 있어 더 신중하게 고민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고 전했다.
'무한도전'의 '불만제로' 특집에서는 박명수가 가발업체를 찾아가 가발을 권유 받고 만족해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하지만 이후 각종 인터넷커뮤니티에서 방송에 등장한 가발 업체가 사실은 개그맨 박명수가 운영하는 업체란 주장이 제기되며, 결국 가발 업체 홍보가 아니었냐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하 '무한도전' 제작진 입장 전문.
무한도전 제작진입니다. 지난 12일(토) 방송은 시청자의 불만사항을 받아 멤버들이 발 빠르게 해결하는 불만제로 특집이 방송되었습니다. 시청자의 불만사항 중 "박명수 삼촌 머리숱 좀 많아 보이게 해주세요" 사연을 접수 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박명수씨는 가발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급하게 촬영 장소를 섭외해야 하는 상황 가운데 박명수씨 동생이 운영하는 가발업체에 도움을 요청, 촬영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가발매장을 홍보할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방송 내용상 홍보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 또한 하지 못했습니다. 방송 내용에만 집중하다보니 촬영장소를 선정하는데 있어 더 신중하게 고민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무한도전' 방송화면.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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