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11월에 공개한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1일 오전 0시 51분 경 1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4억뷰를 돌파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3억뷰의 '디앤에이(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어 통산 4번째 1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MIC Drop)을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버전이다.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머무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인 효과와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냈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13억뷰의 '디앤에이(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 11억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10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8억뷰의 '피 땀 눈물',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세이브 미(Save ME)', '버터(Butter)', 5억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4억뷰의 '봄날',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블랙 스완(Black Swan)',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과 각 1억뷰를 돌파한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트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레리티(Singularity)',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Dynamite)' B-side, '다이너마이트(Dynamite)' (Choreography ver.), '아이 니드 유(I NEED U)' (Original ver.), '에고(Ego)', '인터루드 : 섀도우(Interlude : Shadow)', '에피파니(Epiphany)' 등이다.
[사진 = 빅히트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